[국악감상] 국악 감상문

등록일 2003.06.19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부터도 그렇지만 20대 초반의 대학생들 중에서 전통음악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은 그리 많지 않을 것이다. 때문에 국악을 전공하는 학생이거나 이렇게 학교 숙제 때문에 필요한 경우가 아닌 이상은 우리 나라 젊은이들이 전통음악, 넓게는 전통문화를 체험해 볼 기회가 별로 없다. 이번 공연을 보고 가장 인상적인 느낌이라면 이처럼 전통과는 단절된 삶을 살고 있는 현시대와 사람들에 대한 안타까움이었다. 그만큼 이 공연은 내가 기존에 갖고 있었던 편견을 몰아내는 것을 넘어서, 전통음악에 대한 조그마한 애정까지도 심어주었던 것이다.
5월 31일 찌는 듯이 더운 토요일 오후. 우리가 공연을 위해 찾아가야 할 곳은 서초동에 있는 국립국악원 예악당 이었다. 사실 나는 이전에 '국악 공연 감상' 이라는 고상한(나중에는 생각이 바뀌었지만) 문화 생활을 경험해 본 적이 없는 터라, '우리 밖에 관람객이 없으면 어쩌나', '이 더운데 에어컨도 틀어주지 않는 열악한 시설이면 어쩌나' 하는 무식한 고민을 속으로 하면서 공연장으로 향하는 버스를 탔다. 그런데 도착해 보니 웬걸, 국립국악원은 상당히 현대적인 건물에 입석표를 사야 할 정도로 사람들이 북적대는 것이 아닌가. 깔끔한 내부 시설과 이동식 무대에 감탄하며 조용히 공연히 시작되기를 기다렸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국립국악원_공연감상문 2페이지
    <국립국악원 공연 감상문> 국립국악원에서 G20서울 정상회의를 기념하여 특별공연을 마련했다. 우리나라를 찾은 기업인과 외신기자들을 초청하여 우리나라의 문화 유산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 것이었다. 한국음악의 이..
  • [A+자료] 국악의 이해 레포트 - 저녁노을에 비친 달그림자를 보고.. 대구시립국악단 제.. 4페이지
    국악의 이해 레포트 - 저녁노을에 비친 달그림자를 보고 초가을, 아니 늦여름이라고 해도 좋을 9월 초의 선선한 날씨에 대구시립 국악단의 ‘저녁노을에 비친 달그림자’ 공연을 보러 대구문화예술회관으로 향했다. 평소 대구문화..
  • 국악중 수제천에 대한 감상문 3페이지
    바쁘게 하루하루가 지나가고, 바쁜 월요일 아침,, 매일 오후나 저녁에 수제천을 들어서 이번에는 아침에 수제천을 들어보자 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그래서 아침에 수제천을 들어야 겠다는 생각은 했지만 워낙 바빠 듣지 못하고, 오늘도..
  • 영화 도리화가 감상문 2페이지
    저는 사실 영화를 즐겨보진 않습니다. 만들어낸 이야기를 각색해서 영상으로 제작한 것을 즐기지 않기 때문인데 <도리화가>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라서 일단 관심이 갔던 영화입니다. 제가 원래 판소리를 좋아하고, 판소리 영화인..
  • [국악감상문] 산조를 듣고... 10페이지
    세번째 공연으로 4월 17일날 국립국악원 우면당에서 개원 50주년 기념 공연인 우리시대 예인의 무대 우리 삶의 희로애락, 산조 를 보았다. 학생증이 없던 나는 공연을 볼때마다 재학증명서를 떼어가서 사천원을 할인 받아야하는 불..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국악감상] 국악 감상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