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일본의 역사

등록일 2003.06.19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일본의 역사'를 읽고

목차

서론
본론
결론

본문내용

지난번에 소개했던 가쿠 고조의 <이야기로 배우는 일본의 역사>(고려원미디어; 1995)는 '본격적인' 일본사 입문서가 아닙니다. 재미있고 쉽게 읽혀지는 장점은 있지만, 지나치게 간략하고 한국 독자에 대한 배려가 거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특히, 한일 역사의 쟁점들에 대한 사항들에 자세한 언급이 없습니다. 일본사를 처음 대하는 한국 사람이 '일본인이 쓴 일본사'를 무턱대고 읽는 것은 좋지 못합니다. 어쩌면 위험한 일이죠. 그들의 주장과 견해를 그대로 받아들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일본인이 쓴 일본 역사책을 읽기 전에 한국인이 쓴 일본 역사책을 읽는다면 균형 감각을 유지하며 일본 역사를 읽을 수 있지 않을까요. 서양인이 쓴 일본 역사책을 읽는다면 국제적인 시각까지 넓힐 수 있겠지요. 이래서 책읽기가 재미있으면서 어렵습니다.

<일본의 역사>는 한국인의 시각에서 본 일본 역사책입니다. 민두기 씨가 지은 책은 아니고, 여러 일본 역사책(일본인이 쓴 책, 서양인이 쓴 책, 모두 20종)을 참고해서 엮어 쓴 책입니다. 여러 일본 역사책을 요약해서 서술한 책이죠. 그래서 지은 책이 아니고 엮은 책입니다. 민두기 씨는 주석으로 설명을 덧붙였습니다. 이 주석을 꼭 읽어보세요. 재미있고 유익한 주석들이 많습니다. '임나 일본설'에 대해서 잘 적었더군요.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