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말론]개혁주의종말론서평

등록일 2003.06.19 | 최종수정일 2014.12.31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책 제목이 길기에 이 서평에서는 줄여서「마지막에 될 일들」이라고 적음을 이해부탁드립니다. 또한 1992년에 나온 책을 읽고 서평함을 미리 알립니다.
이 책의 저자는 죠오지 엘든 래드(George Eldon Ladd)이다. 그는 풀러신학교에서 신약교수로 있었으며 이 책을 통하여 종말론적 구조에서 마지막부분에 되어질 일들에 대하여 잘 설명하고 있으며 그리고 이 책은 신학을 전문적으로 공부하지 않은 사람들을 염두에 두고 쓰여진 책이라고 책의 내용에 들어가기 전에 밝히고 있다.
독특하게 1992년 초판3쇄 에는 이 책에 대한 서문이 없다는 것이 특징이며, 2000년도에 나온 개정판에는 현 국제신학대학원대학교의 조직신학 교수로 있으시며, 또 이 책을 번역하여 출판할 수 있도록 도우신 이승구 목사님께서 서문을 간략하게 쓰셨다.
이 책은 총 9장에 걸처셔 종말론적 구조를 유지하면서 마지막 날에 되어질 일들을 하나 하나씩 다루고 있다.
제1장에는 성경의 예언을 어떻게 해석학 것인가? 의 질문을 통하여서 성경예언 해석의 두부분을 이야기한다. 하나는 세대주의자들의 성경예언해석을 이야기하고 거기에 다른 하나는 저자가 지지하는 점진적 계시를 인정하고 구약을 신약으로 해석하는 방법을 이야기한다. 또한 구약의 예언은 예수의 인격과 사역에서 성취된 그 빛에서 해석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