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Being Digital를 읽고

등록일 2003.06.19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A+받았던 리포트로써...최선을 다했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요즘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터넷에 빠져들어 있다. 하지만 인터넷을 디지털이라는 기본을 바탕으로 이해를 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있을까? 불과 얼마 전까지 아날로그에 살던 습관들을 과연 인터넷을 통해 잘 극복하고 있을까?
현재는 인터넷과 비 인터넷의 구분이 아닌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의 전환이 더 근본적이고 포괄적인 개념일 것이다. 이 책에서는 디지털로 넘어가는데 필요한 포괄적인 분야에 대한 고른 설명들이 제시되고 있다. 현재의 인터넷은 디지털의 일부에 지나지 않을지도 모른다. 디지털이 산업과 사회 전반에 어떠한 변화를 주는 가를 아는 것은 매우 필수적인 일이다.
디지털이란 화두에 세계에서 가장 지명도가 높은 석학이면서 유명한 Wired를 만든 장본인인 네그로폰테 교수의 저작이란 이유만으로도 읽을 만한 가치를 느끼지만 제목처럼 이제 디지털이 사고의 중심이 돼야 하는 시대적 요구에서 탐독하고 곱씹을 충분한 이유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그 이전 그 누구도 디지털 세계를 예측함에 있어 이렇게 명징한 대비를 통해 쉽게 그리고 간단하게 설명할 수 있는 사람은 흔치 않다. 하지만 책 전체에 걸쳐 일관되게 주장하고 있는 이러한 비트의 조합으로서의 변화 즉, 디지털 세상으로의 변화를 이야기하는 작가 네그로폰테의 해박함에 놀라게 되며 그 명쾌함에 혀를 내두르게 합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