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교육

등록일 2003.06.19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저의 주관을 중심으로 루소의 [에밀]과 타 사이트를 참조하여 쓴 리포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최근 조기교육 열풍이 점점 뜨거워짐에 따라 그 부작용 또한 날로 심각해지고 있다. 한국의 교육열은 세계 1위이며 이것은 반도체 생산량, 의약 캡슐, 학위 취득 비율 등에서의 1위와 교통사고율, 포르노 사이트 접속율, 청소년 흡연율 등에서의 1위 사이의 정점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을 뜻한다. 올바르고 효과적인 조기교육을 받으며 자란 성인이라면 얼마든지 긍정적인 업적을 달성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았다면 오히려 역효과로 인해 비뚤어진 성인이 될 가능성이 충분히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과연 교육열 1위에 배경에는 어떠한 현실이 자리잡고 있는가.
현대는 노동자와 사무자 즉 블루와 화이트 계층으로 양분되던 예전과는 달리 골드 칼라의 시대라고 한다. 블루 칼라란 주로 청색 작업복을 입는 데서 생긴 말로, 화이트칼라와 대응된다. 숙련 ·미숙련을 불문하고 생산 및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노동자를 통틀어 말하지만, 농업노동자 ·농장책임자와 일반가정의 고용인 등은 제외한다. 화이트 칼라는 명목상으로는 육체적 노력이 요구되는 일을 하더라도 실제로는 상품생산과는 전혀 무관한 일을 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20세기에 들어서 각국에 그 수가 급증한 화이트칼라의 범주에 속하는 집단은 대개 경영인 ·사무직 ·판매직 등에 종사하는 사람들인데, 이들은 신중산계급의 핵심세력이기도 하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