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의 신비' 감상문

등록일 2003.06.19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도움됬으면 좋겠네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사실 나는 인체의 신비전을 관람하지 못했다. 아마 재작년과 작년에 걸쳐서 전시를 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한번 가보지도 못하고 결국 서울에서 끝이 나고 말았다.
어렸을 적부터 유달리 공포물을 좋아했기 때문에, 특히나 잔인한 장르를 더 좋아했으므로 굉장히 궁금했었는데 짧게 나마 동영상으로 보는 것만으로도 놀랍고 호기심을 채워주기에 충분했다. 하기야 직접실물을 보는 것보다야 못하지만 말이다.

무료한 일상에 호기심을 불어넣어 주는 것이랄까, 역시 내 예상대로 전시회장 앞에는 남녀노소 구분 없이 셀수없을정도의 무수한 관람객들이 진을 치고 있었다. 연인, 친구, 가족단위, 심지어 외국인도 보였다. 사람 속은 다 똑같은지 다들 우리 인간이란 존재가 어떤 구조를 가지고 있고, 어떤 생김새인지가 궁금했던 것이다.
전시되어 있는 모든 인체는 실제 인간의 몸으로써 발달된 기술로써 부패되지 않고 오래 보존할 수 있는, 전시하기에 충분한 형태를 갖춘 플라스티네이션이란 기법으로 살아있는 몸을 플라스틱화 하였다. 기술이 발달했기 때문에 예전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인간의 몸속내부를 구경하게 된 것이지만, 플라스티네이션이라는 기법으로 만들어진 것이 참 신기해서 실제로 만지고 싶고 보고 싶었다.
말을 탄 사람, 골키퍼, 체스 두는 사람, 링체조선수 등을 보았을 땐 어떻게 저런 살아있는 생동감 그대로의 모습을 표현했는지가 신기할 따름이었는데 신경계표현, 3차원 단면표본, 열린 인체 프라스티네이트에서는 솔직히 징그럽기도 하고 경이로운 우리의 몸을 장난쳐 놓은 것 같기도 해서 씁쓸했다. 물론 그들의 의도는 좀더 인체의 모습을 자세하게, 정확하게 보여주고자 하는 열의에서 감행한 것일 것이다. 그냥 언뜻 보기에도 그들의 정성과 치밀함이 여실히 드러나는 작품 이였기 때문이다.

참고 자료

본인의 감상을 쓴것입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