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과 의상](러브 오브 시베리아)영화속의 패션

등록일 2003.06.19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러브 오브 시베리아)영화속의 패션

목차

1~2 영화줄거리와 느낀점 및 시대배경
3~4 남성 복식과 여성 복식

본문내용

이 영화의 원제는 'The Barber Of Siberia'로 '시베리아의 이발사'인데 우리나라에서는 '러브 오브 시베리아'로 번역을 했다. 시베리아의 이발사는 남녀 주인공이 만나게 되는 계기인데 줄리아 오몬드가 청부받은 사기극은 '시베리아의 이발사'라는 벌목 기기의 개발비를 따내기 위한 것이다. 남자 주인공과 만나서 마음이 통하는 것은 모차르트의 '세빌리아의 이발사'의 노래를 함께 하면서이다. 그리고 남자 주인공은 '세빌리아의 이발사'의 주인공 피가로역을 맡아 노래를 부르며 줄리아 오몬드에게 자신의 사랑을 고백하고 그리고 이 역을 하다 질투심에 눈이 멀어 비극을 저지르게 된다. 이렇듯 '시베리아의 이발사'라는 제목이 의미심장한 것인데 다른 번역으로 제목이 가져오는 의미를 잘 알 수없다.
아무튼 이 영화는 흰 눈이 사방을 덮고 있는 러시아의 모스크바행 기차 속에서 우리는 처음 제인 칼라한을 만나는 것으로 영화는 시작된다. 매혹적인 와인색의 투톤이 나는 실크 종류의 드레스를 곱게 차려 입은 그녀의 모습에는 한겨울에 피어나는 동백꽃의 아름다움이 숨어있다.
모스크바행 기차를 타고 가는 제인 칼라한은 러시아에선 낯선 이국인이다. 그 신분조차 신비로움에 쌓여 있는 그녀는 와인 칼라의 열정적인 드레스를 입음으로 인해서 보다 여성스러움과 성숙한 이미지를 강조한다.

참고 자료

(러브 오브 시베리아)영화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