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코끼리를 춤추게 하라

등록일 2003.06.18 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코끼리를 춤추게 하라" 책을 읽고 쓴 독후감이지만 나의 생각을 전반과 후반에만 있고 내용 발표를 위해서 책의 전반적인 내용을 다 수록하였다. 크게 위의 목차대로 분리를 하였으면 어떻게 루거스너가 IBM의 어려움을 극복했는지 잘 설명해 주었다.

목차

1. 루 거스너의 이력
2. 루거스너의 선택
3. IBM에서의 루거스너의 전략
4. IBM의 기업문화

본문내용

내가 이 책을 선택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IBM에 대해 알고자 함이다. 사실 난 이 책을 읽기 전 까지는 IBM이 어떤 회사였는지 몰랐다. 나는 IT 분야와 컴퓨터에 문외한이다. 하지만 루거스너 또한 경영학과를 졸업한 사람이자 IBM에 오기까지 그 또한 컴퓨터에 아는 것이 없는 사람이였다. 나는 미국에 태어나지도 않았을 뿐 더러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 일부분 중 응용소프트웨어는 거의 마이크로 소프트사 제품을 사용하고 있었으며 IBM의 명성을 알릴때 나는 너무 어린아이였기 때문이다.
이책은 루 거스너가 IBM에 부임에 얽힌 일화와 IBM을 다시 업계 제일의 위치로 돌아가게 만든 루 거스터의 비즈니스의 위업을 요약한 책이다. 하지만 그는 IBM에 있어서 아웃사이더지만 진정으로 IBM를 사랑하는 이로써 최고의 변화와 실천이 뒤따른 최고경영자라고 자신있게 말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현대사회를 정보화 사회 혹은 인터넷 사회라고 흔히 말한다. 이러한 정보와 인터넷이라는 개념은 컴퓨터를 말하지 않고서 성립할 수 없다. 즉 컴퓨터 기술과 이에 발맞춘 정보통신기술의 급속한 발전이 현재의 모습을 만들어 낸 것이다. 무수히 많은 기업들이 이러한 기술발전을 위해 노력을 기울여 왔지만 컴퓨터를 이야기하면서 IBM만큼 많은 사람들이 머리 속에 자리잡고 있는 기업은 그리 많지 않다고 말한다.

참고 자료

"Who says elephants can't dance?" Louis V.Gerstner,Jr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