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채에 의한 시카고 영화분석

등록일 2003.06.18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자신이 분석할 영화의 장면에 관한 요약
분석한 색채가 가지는 일반적인 상징성
자신이 가지고 있는 분석한 색에 대한 관념
색채를 실제 보여줄 수 있는 장치
레포트를 끝내고........

본문내용

이 장면은 위에서 보는 것과 같이 빌리 플린(리차드 기어)가 록시(르네 젤위거)를 인형을 다루듯 하는 장면이다. 이 장면은 언론 플레이에 천부적인 감각을 가진 최고의 변호사 빌리 플린을 거액의 수임료에 매수하여 선임해 빌리가 록시의 변호를 맡게 되면서 록시의 인생은 일대 전환점을 맞이하게 된다. 언론을 이용해 100% 승소율을 자랑하는 변호사 플린(리처드 기어)를 통해 순식간에 비운의 여죄수로 둔갑해 순식간에 신문지 1면을 장식하는 톱 스타로 떠오르게 된다.
정말 이 영화를 보면서 감탄한 것은 플린과 록시의 기자회견 장면에 등장하는 꼭두각시 인형춤이였다. 플린은 록시를 무릎에 앉힌 뒤 복화술을 하듯 노래를 부르고, 록시는 이에 맞춰 인형처럼 입만 벙긋거린다. 이 때 부르는 곡이 록시의 정당방위를 주장하는 '우리는 둘 다 총을 잡으려 했지(We Both Reached For the Gun)'인데, 이를 받아적던 기자들은 어느새 줄에 매달린 인형이 되어 코믹한 군무를 춘다. 줄 인형을 조종(언론플레이)하는 것은 물론 플린이다. 이 장면에 대한 색채를 분석하고자 한다. 이 장면은 언론을 통해 대중의 눈과 귀를 속이려는 서커스보다 아슬아슬한 묘미를 선사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