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문화] 5개 인터넷 스포츠신문의 엔터테이먼트를 통한 오락성

등록일 2003.06.18 MS 파워포인트 (ppt) | 13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파워포인트 자료입니다.
일간스포츠, 굿데이, 스포츠조선, 스포츠서울, 스포츠 투데이의 사이트에서 엔터테인먼트의(연예면) 기사내용을 조사하고 분석하였다.
인터넷의 오락성이라는 큰 주제로 '5개 인터넷신문의 엔터테인먼트'라는 제목으로 조사한 것입니다.
최근 이슈가 되었던 기사들을 조사하였고 이들을 통한 오락성을 도출해 보았습니다.

목차

5개 인터넷 스포츠신문
인터넷의 오락성
결론

본문내용

결론
인터넷 스포츠 신문의 엔터테이먼트에서 오락성을 나타내는 부분을 조사하기가 너무 막연하여 쉽지 않았다. 우선 방송/연예, 스타의 기사내용 등을 통해 우리는 연예인들의 사생활이나 사건등을 접하게 되고, 기사제목 또한 흥미를 유발하기에 충분하였다. 또 네티즌 토론등의 게시판의글로 익명성을 통한 자유스런 발언으로 흥미를 느끼고 있으며 스포츠 신문의 만화 또한 내용과 그림으로 사람들에게 단순한 웃음을 주고 있다. 또, 5대 스포츠 신문들의 기사들은 거의 같았으며 차이점을 찾는데 쉽지가 않았다. 스포츠 신문은 단순히 눈길을 끌기 위해 증거없는 기사들로 연예인들을 곤경에 처하게 하기도 하며 기사와 함께 제공되는 사진 또한 일관성이 없거나 선정적인 부분이 많았다. 그리고 스포츠신문도 언론사이트인데 무분별한 성인사이트 광고물이 너무도 많았다는 점을 비판하고 싶다.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기사제목, 사진, 내용등으로 관심을 끌 수 있을지 모르지만 연예인들의 사생활도 보호해주어야 하며 우리들의 의식 또한 그런것들만 쫓아가서는 안될 것이다. 객관적이고 공정한 보도에 중점을 두어야 하고, 5대 스포츠 신문사마다 차별화된 기사와 질높은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할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