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바보들은 항상 결심만 한다

등록일 2003.06.18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우리 삶에 중요한 지식과 지혜는 우리가 불확실한 시간과 공간의 영역으로 들어서야 찾을 수 있다. 진정으로 무엇을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미지의 세계에 들어가 사심 없이, 마음의 문을 활짝 열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일이다."
개인적으로 '변화'에 대해 가지고 있는 개념은 다음과 같다. '변화'란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듯이 그렇게 거창한 것이 아니다. 우리가 감당할 수 없을 만큼 강력하고 파괴적인 것도 아니다. 내가 정의하는 '변화'란 더 나은 목표를 향해 가기 위한 나타나는 현상에 지나지 않는다. 만약 그 방향이 잘못된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면 그 '변화'를 막고 올바른 길로 돌려놓는 것 역시 또 다른 '변화'이다.
모든 '변화'의 현상은 이런 맥락에서 해석될 수 있다. 세상은 모두가 변하게 되어 있다. 그러므로 자신도 변해야 한다. 다만 그것이 플러스의 방향이라면 그리고 자신이 그것을 선도해 간다면 세상의 역사도 바꾸어 갈 수 있으리라 판단된다. 어떤 사람이 영어공부를 하기 시작하고, 이직을 하고, 이민을 하기로 결정하는 '변화'는 그것이 그 개인의 인생 목적에 부합하기 때문이다. 기업이 경영방침을 바꾸고, 구조조정을 단행하고, 조직을 개편하는 '변화'는 그것이 그 기업의 이윤추구라는 목적에 부합하기 때문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