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과 건강] 생활에서 남용되기 쉬운 약물들

등록일 2003.06.18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서두

1.물질(약물)남용이란?

2.남용 약물의 종류
1)중추신경흥분제:
2)중추신경억제제: 정제)
3)환각제:

3.약물의 특징

4.흔히 약물을 사용하는 몇가지 이유들

5.약물남용의 진단기준

본문내용

-서두

우리는 일상 생활에서 많은 약물을 접합니다. 감기약부터 시작하여 술, 담배, 커피 등의 기호 식품까지 다양합니다.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은 약 먹는 것을 좋아하여 조금만 몸이 아파도 약국을 찾고 병원에 뛰어갑니다. 의사가 그냥 푹 쉬면 된다고 하면서 약을 처방 해주지 않으면 불만스러워 하기도 합니다.
특히 술자리를 통해 친분 관계를 유지하고, 술에 대해 관용적인 사회적인 분위기도 한 몫을 합니다. TV나 영화 속에서 고뇌하는 배우들은 예외 없이 담배를 피우고, 청소년들의 흡연율은 높아져 갑니다. 또한, 아직까지도 FDA에서 인증된 살 빼는 약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시중에는 성분을 확인할 길이 없는 다양한 살 빼는 약(다이어트)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이유로 해서 사람들은 여러 약물에 노출되어 있고, 우리는 생활을 하면서 꼭 마약이 아니더라도 알게 모르게 약물을 남용하게 됩니다. 특히 담배와 알코올은 중독성이 있고 건강에 해를 끼치는 엄연한 "약물"임에도 불구하고 사회적으로 널리 용인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1.물질(약물)남용이란?
우리가 흔히 생각하기를 약물남용이라고 하는 것은 마약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제적으로 마약뿐만아니라 우리가 흔히 먹는 감기약도 지속적으로 먹는다면 내성이 생겨 더욱더 많이 먹게 되고 이것두 하나의 약물남용이 될 수 있다. 정확한 내용을 봐 보자.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