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평론] 작품을가지고 사회문화주의비평

등록일 2003.06.17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위의 내용이 『마감뉴스』의 줄거리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 소설을 보면서 여러 가지 생각에 잠기게 됩니다.
항상 우리의 삶을 대변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 소설은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시대상을 그대로 반영하면서도 독자들에게 우리의 삶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되는 계기기 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금의 시대는 정보화 사회라고 말합니다. 이 말은 누구나 다 동의 할 것입니다. 그만큼 우리는 대중매체를 통해서 여러 가지 정보를 얻고 있지만 하루가 다르게 쏟아지고 있는 여러 정보들 속에는 유익한 것도 있을지 모르지만 자극적인 것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 정보들은 조금이나마 더 빨리 받아들이지 못하면 사람들 사이에서 더 나아가서는 사회 속에서 소외당하게 될 정도입니다. 이처럼 우리는 넘쳐나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 정보들은 우리에게 다른 매체들 보다 뉴스를 통해서 많이 전달되어 집니다. 이 뉴스는 지구촌 곳곳에서 일어나는 모든 사건들을 알려주는 정보의 중심에 서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뉴스 속에서는 사람 냄새 묻어나는 정이 있는 사건들도 있는가 하면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사건들이 있습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