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프랑스 영화 Une epoque formidable 사회학적 관점 비평 (아름다운 시절)

등록일 2003.06.17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200원

목차

Une epoque formidable의 사회학적 관점

본문내용

Gerard Jugnot, Richard Bohringer 주연, Arturo Production 제작 인 이 영화는 프랑스적 tragique comedie로 분석에 흥미로운 여러가지 점들을 내포하고 있다. 분리된 두 사회와 한 개인의 계속되는 轉移, 離脫, 그의 심리적 측면은 차치해 두고서라도 영화속의 여러 장면이 많은 것을 인식시켜 준다. 즉 여기서 보여지는 주인공 Michel은 프랑스에, 아니 세계에 산재된 실업의 문제를 프랑스적 관점과 기술로 보여주며 이 예외적인 개인은 또한 인간이 처한 개인과 사회의 문제-계급의식이라고도 할 수 있는-를 보여주고 있다. 이제 작품의 내용을 잠시 살펴보고 각각의 관점을 살펴보고자 한다.

Michel과 Juliette는 두 자녀를 둔 비교적 젊은 부부이다. 공항에서 ticketting을 하는 Julliette는 비교적 강하고 성취욕이 강한 성격이나 실업 4개월째인 Michel은 실수 투성이에 급한 성격을 지녔고 약한 인간의 전형이다. 그는 친구 소개로 그가 근무하는 회사에 시험을 보나 낙방한 그는 그날 저녁 식구들이 생전 꿈도 꿀 수 없을 정도의 선물을 사가지고 돌아온다. 그리고 파티도 열고 하나 결국 그는 차도 바꾸고 은행거래도 중단되는 지경에 이르고 급기야는 부인과 크게 다툰 후 그의 짐을 가지고 집을 나온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