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문화] 일본의 신화

등록일 2003.06.17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그 나라의 문화를 알기 위해서는 먼저 그 뿌리 문화부터 아는 것이 순서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이번 레포트를 계기로 하여 그 뿌리라고 할 수 있는 일본 신화에 대해 알아보았다.
신화라고 하면 우리의 머릿속에 무엇이라고 떠올려 질까?
우선 그리스, 로마 신화, 혹은 20세기의 컴퓨터 신화, 그도 아니면 아무개의 무슨 무슨 성공 신화... 이런 것이 아닐까? 하지만 우리가 망각해 버린 신화가 있다. 모르는 새 일상적으로 쓰는 말 한마디 한마디에 녹아 있는, 선조들의 삶에서부터 전해져 지금 우리의 생활에 살아 숨쉬고 있는 신화, 동아시아적 신화 말이다.
보통사람들은 '신화'라고 하면 꾸며낸 이야기 혹은 폭넓게 신뢰를 얻고 있는 허위를 연상한다. 장구한 세월을 살아남은 인류의 기록이자, 왜곡 없는 윤색이며, 강요하지 않는 종교이고, 허세부리지 않는 문학이다. 말하자면 신화는 심심풀이로 꾸며낸 픽션이 아니라 오늘날까지 영향을 미치는 태고의 현실에 대한 인간의 진술을 담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신화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에 먼저 일본사람들이 가장 많이 신봉하는 종교에 대해서 알아보아야 할 것이다. 왜냐하면 종교와 신화와의 긴밀성은 말하지 않아도 깊기 때문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