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시] 강은교시인의 작품세계

등록일 2003.06.17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큰 욕심으로 만든 자료입니다.
개인적으로 90% 의 만족도를 보입니다.
조금 덧붙여서 사용하셔도 되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강은교 시인의 달라지는 작품세계를 이해하려면, 먼저 강은교 시인의 살아온 모습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 그만큼 시인의 삶이 그녀의 작품세계에 큰 영향을 미쳤기 때문이다. 강은교 시인의 작품세계를 구분하자면, 시인의 삶 깊숙이 다가왔던 죽음이라는 그림자를 기준으로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사고 이전 강은교 시인의 작품은 세계는 덧없다는 인식 속에서 느끼는 소외감과 인간 존재의 허무함, 예정된 죽음이라는 생명의 한계 상황이 주는 허무감, 이런 것들이 모든 작품에 짙게 드리워져 있는, 지극히 개인적, 관념적인 작품들이다. 1년 전쯤인가 우연한 기회에 얻게 된 강은교 시인의 에세이 <달팽이가 달릴 때>(1998)에는 시인 자신의 과거를 회상하는 부분이 있다.

“......그날을 나는 아직도 잘 기억하고 있다. 갑자기 머릿속에서 뚝 하는 소리가 나면서 머리가 쪼개지는 듯이 아프기 시작하고 구토를 시작하면서 쓰러지던 날, 핏줄이 한 가닥 터져 버렸던 것이다. 병원으로 실려 가고 뇌출혈이 판명되고 뇌수술을 하기 위해서 머리를 박박 깎이우고, 숱한 몽롱한 사람들 가운데 나도 한 자리를 차지하고 드러눕던 날, 2월이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