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과 건강] 여자가 태어나서 죽을때까지 받는 스트레스

등록일 2003.06.17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여성이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받는 스트레스를 시나리오로 만들어서 발표한 것입니다. 틀에박힌 발표보다는 조원들이 모여서 상황극을 구성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듯합니다. 모쪼록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목차

#1. 자궁속 태아
#2. 초등학교 때
#3. 사춘기
#4. 대학생 때
#5. 결혼 전 직장
#6. 결혼 후 이혼
#7. 재혼 후
#8. 자녀가 초등학교 때
#9. 자녀가 중․고등학교 때
#10. 갱년기
#11. 노년기. 남편사망. 홀로 남겨짐
#12. 유언장

본문내용

narration
지금 보이는 산모는 현재 임신 7개월이다. 이제 곧 태어날 첫아기를 기다리는 설레임과 출산에 대한 두려움이 혼재하고 있는 산모. 서른이라는 조금은 늦은 나이에 첫 출산을 앞둔 산모는 이제 막 산부인과에 들러 성감별을 받고 오는 중이다. 십 년 터울이 나는 남동생이 하나 있는 이 산모에게, 장남한테 시집온 산모에게, 뱃속의 아이가 고추가 아니라는 사실은 그 자체로 또 하나의 큰 스트레스가 되고 있었다. 하지만 어찌 스트레스가 그녀의 것 만이었으랴. 산모의 자궁 속 태아인 ‘그녀’ 역시 그 스트레스로부터 자유롭지 못했던 것을...

#1. 자궁속 태아
산 모 : (피곤한 듯 방에 들어와 바로 잠이 든다.)
(잠시후, 방에 들어와 그녀가 자고 있는 것을 확인하고 그녀의 옆에 앉아서)
할아버지 : (놀라며)뭐야? 고추가 아니라고? 확실한게야? 이런이런...(혀를 찬다)
할 머 니 : (서운한 듯 체념하며) 그러게나 말이에요. 며늘애가 안그래도 나이도 많고 영 부 실해보이더니만. 첫 애는 영 그른거죠 모...에휴~

narration
산모는 잠들었지만, 산모의 자궁 속 태아인 ‘그녀’는 아직 채 얼굴도 보지 못한 할아버지와 할머니의 목소리를 생생히 듣고있었다. 모든 걸 이해하지는 못하지만 무언가 자신의 탄생을 축복하는 것 같지 않은 그들의 힘없는 대화 속에서 태아 ‘그녀’의 스트레스는 그렇게 자궁 속에서 어느새 시작되고 있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영어] 에세이 표현법 12페이지
    ▶ 주장을 펼 때I maintain that S VI contend that S V: -을 주장한다.I insist that S should V: -을 강력히 주장한다.I am convinced that S VI am sure that S VI am quite posi..
  • 응급처치 8페이지
    ☆ 화상을 입었을 때 ☆ - 흐르는 수돗물이나 얼음물로 충분히(적어도 15∼30분 정도) 식힌다. - 물집이 생기면 터트리지 않는다. - 화상 부위에 붙은 옷은 떼지 말고 가위로 자른다. - 세균이 들어가지 않도록 화상 부위를 만지면 안 ..
  • [구급안전관리] 응급처치 요령 13페이지
    ※벌에 쏘였을 때 모두 다 그렇지는 않고 평소 알레르기 체질인 사람이 벌독에도 알레르기를 보이는 경우가 많다. 벌 독에는 여러 효소와 단백질 성분이 함유돼 있기 때문에 알레르기를 잘 일으키며 이와 비슷한 예로는 페니실린 쇼크 등이 있다. 벌독 알레르기는 20세 이하 젊..
  • [응급처치 및 구급법] 응급처치의 모든것 11페이지
    2. 골절을 입었을 때...ⓐ 골절 판정 1) 부어 오른다. 골절시 출혈과 심한 통증으로 쇼크 상태에 빠지기 쉽다. 안면은 창백해지고,식은땀을 흘리고,혈압도 낮아지며,일순 멍하게 된다. 골절인가 아닌가 의심될 때는 골절되었다고 생각하고 처치하도록 한다. 골절이 있으..
  • 민간요법30 2페이지
    1. 구토가 날 때- 구토증, 특히 헛구역질에는 생강을 계속 씹으면 낫는다. 생강이 구토증의 묘약이기 때문에 입덧의 묘약인 `반하복령탕`이라는 처방에는 반드시 생강 2~3조각을 넣도록 되어 있다. 이는 생강이 구토증을 푸는 효과가 있는 동시에 반하의 독을 없애주기 때문..
  • 빵프로젝트(빵도구ppt) 6페이지
    빵을 만들때 필요한 도구들(ppt자료)양을잴때반죽할때구울때예쁘게 모양낼때포장할때
  • 물 아껴 쓰는 법 4페이지
    “대한민국은 UN이 정한 물 부족 국가 중 하나이다”얼마 전 목욕탕에 갔을 때 봤던 문구 중 하나이다. 처음엔 우리 동네 목욕탕이 장사가 잘 안 돼서 그냥 물 좀 아껴 쓰자는 차원에서 하는 말인 줄 알았다. 요즘엔 우리가 물 부족을 잘 못 느낄 수밖에 없는 것이‘가뭄’..
더보기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여성과 건강] 여자가 태어나서 죽을때까지 받는 스트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