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영화 감상문 - 마지막 황제, 패왕별희

등록일 2003.06.17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중국 영화 마지막 황제와 패왕별희를 보고 쓴 감상문 입니다. 감상문 자료가 필요하신분들께 추천해드립니다*^^*

목차

1) 淸末 - 現代 이전
【마지막 황제】
『감상문』

2) 辛亥革命에서 현재까지
【패왕별희】
『감상문』

본문내용

1) 淸末 - 現代 이전
【마지막 황제】
1950년, 중․소 국경에 있는 하얼빈역. 기차에서 45세의 푸이를 비롯한 만주사변의 중국인 전쟁범죄자들이 내린다. 2차대전이 끝난 후 5년간 소련의 전범 수용소에 억류되었다가 중국에 인계된 것이다. 교도소에 수감되기 전 기차역 대합실에 앉은 푸이. 잠시 후 역 화장실에 들어가 손목 동맥을 절단하여 자살을 기도하나 인솔하는 교도소장에게 발각되어 미수에 그친다. 푸이는 죄수번호 981번으로 전범 교도소에 수감된다.

1908년, 푸이는 3살의 나이로 최고의 권력자인 서태후의 지명으로 죽은 광서제의 후계자가 되어 청나라 12대 황제로 책봉된다. 광서제가 죽은 다음날 푸이를 황제로 지명한 서태후도 죽는다. 부모를 떠나 자금성에서 유모와 함께 내시들과 궁녀들 사이에서 성장하는 청나라 황제 푸이. 그가 6살인 1911년 쑨원(孫文)이 중국의 민주주의 혁명인 신해혁명을 일으킨다. 청나라가 멸망하고 중화민국이 탄생하여 푸이는 황제에서 퇴위된다. 푸이는 궁내에서만 황제의 존호가 인정되어 자금성에 계속 머물면서 연금 된 것과 같은 생활을 한다.
14세가 된 푸이, 사춘기가 되어 유모의 젖을 만지면서 여성을 느낀다. 이 모습을 본 전 황제들의 황후들은 유모를 자금성 밖으로 내보낸다. 슬픔에 젖는 푸이. 영국인 레지오 플레밍 존스턴(피터 오툴)이 푸이의 개인교사로 온다. 신사조를 가르치는 존스턴.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