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은 미친짓이다 - 감상문

등록일 2003.06.17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감상문

본문내용

결혼은 일종의 구속이라 부르짖지만 인간은 끊임없이 그 족쇄를 목에 걸고 싶어하는 것을 보면 결혼이라는 것은 무언가 신비스러운 매력을 가지고 있는 듯하다. 그러나 그것은 옛날 로마인이 검지 손가락에 인간의 심장과 연결되는 혈관이 있다고 믿어 항상 결혼 반지를 그 손가락에 껴주었다는 낭만적인 문헌과는 매치 되지 않는 듯하다.
<결혼은 미친 짓이다>는 두 남녀의 연예담을 통해 결혼이란 제도에 시비를 걸고 있는 것이다. 그렇지만 <결혼은 미친 짓이다>는 그 문제를 딱딱하지 않게, 시인 유하감독의 특성답게 정서적으로 풀어내고 있다. 그러므로 제목<결혼은 미친 짓이다>는 단정이 아니라 우리에게 일종의 화두를 던져주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대학강사인 준영은 친구의 결혼식 사회를 봐준 대가로 신부의 친구인 연희와 맞선을 보게 된다. 여자친구하나 만들어 볼까 하고 나온 준영과 결혼을 염두해 두고 나온 연희와의 첫 만남은 지루하기 짝이 없다. 준영의 표현대로 헐리우드 영화처럼 찻집, 극장, 레스토랑의 순서를 거쳐 공식화된 맞선을 진행한다. 그리고 택시비보다 여관비가 쌀 거라며 그들은 여관으로 간다. 잠시동안의 헤어짐 후 친구의 결혼식에서 다시 만남 두 사람은 둘만의 신혼여행을 떠난다. 그리고 연희는 의사와 결혼을 하게된다. 연희가 결혼한 2달 뒤 그들은 옥탑방을 신혼방으로 꾸며 주말부부 행세를 한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성과 문학] 영화 결혼은 미친 짓이다 를 보고 1 페이지
    누구나 한번쯤은 결혼에 대한 로망스, 설레임을 꿈꿔 보았을 것이다. 하지만 사회가 점점 물질화, 개방화, 다원화로 되어가면서 사람들의 결혼관도 함께 같은 절차를 밟고 있다. 이 영화의 제목만 봐도 여실히 드러난다. 영화의 모티..
  • [영화에세이]결혼은 미친짓이다 7 페이지
    친구의 결혼식 사회를 대가로 소개팅을 하게 된 준영은 지적이고 매너 좋은 대학 강사이다. 그의 소개팅 상대, 연희는 섹시하고 당돌한 조명 디자이너이다. 그들은 첫 만남에서 상투적인 질문과 대답을 주고받다가 3차로 술집까지 가게..
  • 결혼은 미친 짓이다 심층 분석문 19 페이지
    2) 연출 및 각색의 동기: 제 24회 ‘오늘의 작가상` 수상작으로 화제가 됐던 이만교의 소설 <결혼은, 미친짓이다>를 스크린에서 볼 수 있게 된 건 전적으로 유하 감독의 노력이다. 당시 오늘의 작가상 시부문 심사위원이..
  • [감상문]영화감상문(결혼은미친짓이다) 3 페이지
    “연희”와 “준영”은 소개팅을 통해 만난 [결혼할 나이가 꽉 찬 남녀]이다. 질리도록 선을 많이 본 준영과 연희는 별 감정이 없다. 그래서 일상적인 소개팅이 그렇듯이 대본처럼 정해진 질문과 대답을 하는 연희와 준영. 3차 술자..
  • [결혼과가정] 영화 '결혼은 미친짓이다' 감상평 1 페이지
    결혼은 무엇일까? 라는 질문을 먼저하게된다. 사전적의미의 결혼이란 성년의 남자와 여자가 서로 법적인 절차와 예식절차를 거쳐 부부가 되는 행위. 정도로 표현할수있을것이다. 하지만 결혼의 내면에는 더 복잡하고 까다로운 절차가..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