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욕망의 진화`를 읽고

등록일 2003.06.17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대학생의 입장에서)
A+받았던 리포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물질적인 풍요를 누리고 있는 미국의 소비자들은 가장 빈곤한 티베트 국민들보다 과연 행복한가. 최근의 조사에 따르면 최소한 주관적인 판단에 있어서는 결코 행복하다고 말할 수 없다. 미국 국민들 스스로가 911 테러와잇따른 중동국가들과의 대립, 빈부격차와 인종간 갈등으로 스스로의 삶을불안하고 위험하다고 느끼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에 나온 '욕망의 진화(the New Culture of Desire)'는 마케팅 차원에서 이러한 현대인들의 마음 속에 도사리고 있는 불안과 공포, 긴장과 갈등에 주목하면서 미래의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은 무엇인지 찾고자 하는 책이다.

미국의 컨설팅업체인 넥스트그룹이 지난 96년부터 진행해 온 '어떤 욕망이소비를 좌우하는가'라는 질문에 답하기 위한 연구 프로젝트의 결론인 이책은 물질적 진화에 지친 미래의 소비자는 반드시 정신적 위안을 찾게 된다는 가설을 제시한다.

저자인 멜린다 데이비스(Melinda Davis)는 넥스트그룹의 CEO이자 미래학자로서 미래의 시장 개척자는 소비자에게 상품의 기능과 효용이라는 전통적인 가치외에 정신적 위안을 제공하는 치유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즉 기업들은 이제 위험에서 벗어나 영혼의 안식처를 찾고 마음에 맞는 친구를 갈망하며 작은 커뮤니티를 결성해 불안감을 해소하려는소비자들의 욕망을 적극적으로 수용해야 한다는 것.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