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대왕 감상문

등록일 2003.06.17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파리 대왕은 무인도에 떨어져 문명과 단절된 생활을 하게 되는 어린 소년들의 이야기다. 비행기 사고로 무인도에 불시착한 소년들은 그들을 돌보아 줄 어른들이 없음을 인지하고 살아남기 위해 스스로 과실을 따먹고 물고기 사냥하는 법을 터득하며 그들을 통솔할 지도자를 뽑는다. 그들은 문명의 혜택이 존재하지 않는 무인도에서 소위 그들만의 ꡐ조직ꡑ을 구성하게 된다. 그들은 어떠한 구속도 존재하지 않는, 초기 인류가 이 땅에 새로운 제반 질서를 수립할 수 있었던 것과도 비슷한 상황에 처하게 된 것이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책에 대해 처음 들었을 때 나는 제목만 보고 나는 참 많은 것을 상상했었다. "개미"처럼 파리에 대한 내용일까? 엉뚱한 상상을 해보자. 전기가 끊겨 우리가 살고 있는 동네가 칠흑같은 어둠에 싸여 있다면 과연 어떤 일이 생길까? 물론, 촛불이나 그 밖의 불을 밝힐 수단이 없다고 가정하고 말이다. 단시간에 다시 전기불이 들어 온다면 별로 문제될 게 없겠지만, 며칠동안 어둠이 걷치지 않는다면 과연 동네의 안녕과 질서가 유지될 수 있을까 ?
파리 대왕은 무인도에 떨어져 문명과 단절된 생활을 하게 되는 어린 소년들의 이야기다. 비행기 사고로 무인도에 불시착한 소년들은 그들을 돌보아 줄 어른들이 없음을 인지하고 살아남기 위해 스스로 과실을 따먹고 물고기 사냥하는 법을 터득하며 그들을 통솔할 지도자를 뽑는다. 그들은 문명의 혜택이 존재하지 않는 무인도에서 소위 그들만의 ‘조직’을 구성하게 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