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영화 오아시스 감상평

등록일 2003.06.17 텍스트 (txt)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이창동 감독과 영화 오아시스 극히 주관적인 감상평

목차

없음

본문내용

먼저 이창동이라는 감독에 대한 소개와 얘기는 수업시간에 그의 여러 작품을 다루면서 이야기 되어졌으므로 굳이 필자의 글에 포함시키기지 않겠다. 그보다는, 수업시간에 교수님께서는 이 작품이 이창동 감독의 영화 흐름에서 방향을 벗어난 좀 이상한 작품이라고 정의내렸으나 필자는 너무나도 감동깊게 보았다. 초록물고기와 박하사탕에 버금가는, 어쩌면 그 두 작품보다 더 뛰어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보았던 한국영화중에서 첫손가락에 꼽을 수 있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작품을 골랐다.

이창동 감독의 오아시스에 대한 인터뷰가 실린 인터넷 싸이트를 검색해보았다. 다음은 그 내용이다.

"`박하사탕'을 찍으면서 솔직히 지겨웠다. 이 영화에 `뭔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난 `꿈 깨'라고 말한다. `오아시스'는 그냥 사랑 이야기다. 가능한 군더더기 없이 두 남녀의 사랑에만 초점을 맞출 생각이다. 특별한 계기가 뭐 있었겠나. 예전부터 사랑 이야기를 해 보고 싶었고, 그런 사랑을 해보고 싶은 내적 욕망이 있었다. 또 처절함 속에서도 사랑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

참고 자료

없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