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 shakespeare] 햄릿은 그의 아버지의 동생인 클로디어스가 저지른 살인을 복수하는 것을 연기하였는가?

등록일 2003.06.16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Hamlet delay avenging the murder of his father
by Claudius, his father's brother?

목차

없음

본문내용

햄릿을 읽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결말이지만 끊임없는 고민과 생각을 바탕으로 햄릿은 결국 그의 아버지를 살해한 클로디어스를 죽임으로써 복수를 성공하게 된다. 단순히 복수를 해내었지만 자신도 죽게되는 비극적인 주인공 햄릿과 부패와 음모의 희생양인 그의 주변인물들을 보며 잘 써낸 비극작품이다라는 감상으로 이 작품을 마친다면 우리에겐 고민할 이유가 전혀 없겠지만 햄릿이 클로디어스를 살해하게 된 것이 복수가 아니라 우연이거나 우발적인 사고였다면 어떻게 될까?
어떤 사람들은 햄릿의 복수지연과 질질 끄는 그의 행동은 이 살해가 우연일지도 모른다는 추측을 뒷받침해주는 하나의 단서로서 보고있기도 하다. 나는 햄릿의 살해가 우연이 아니라 복수의 이름으로 행해진 것이라는 주장아래 몇 가지 근거들을 가지고 피력해보고자 한다. 따라서 위의 질문에 대한 나의 답은 YES이다. 햄릿은 그의 복수를 지연한 것이다.
그가 복수를 지연한 원인으로 생각되는 첫 번째는 그의 성격이다. 햄릿을 연구하는 대부분의 학자들은 햄릿의 기질을 pressed ("melancholy") 이라고 지적한다. 이러한 기질은 사람으로 하여금 더디게 행동하게 하고 있다. 21세기의 학자들은 이러한 기질이 과도한 어머니에 대한 집착 때문이라고도 생각하고 있다. 2막 2장의 605절 이하의 부분을 보면 (이 부분은 햄릿의 독백부분) 햄릿이 자기 자신의 기질을 가리켜 우을증이라고 표현하고 있는 부분이 나온다. 하나의 근거가 될 것이다.

참고 자료

여러 영문자료와 인터넷 사이트 참고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