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엘리 위젤의 흑야

등록일 2003.06.16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인간의 야만성를 증언하는 영혼의 소리
★ 엘리 위젤 (Elie Wiesel : 1928~~)

본문내용

세계의 내로라하는 의정자들이 받고자 원했던 1986년도 노벨평화상이 뜻밖에도 한 유대계 미국작가인 엘리위젤에게 돌아갔다. '엘리 위젤 폭력, 탄압 및 인종차별주의로 얼룩진 세계를 이끌어 가는 가장 중요한 정신적 지도자로서 인류의 사도이며 그가 전하는 메시지는 평화. 속죄. 그리고 인사의 존엄성' 이라는 게수여의 변이었다.
그의 많지 않은 저서 가운데 <흑야, The Night> 는 처녀작이자. 작가가 세상에 대해 발언하고자 하는 바의 목적. 당위성. 그 연원을 담고 있는 자전적 작품이다. 왜냐하면 그는 나치 독일에 의해 유대인 게토에 수용되고 여러 수용소를 전전하는 사이 가족을 모두 잃고 그 혼자만이 아수라도의 지옥에서 기적같이 살아남은 체험이 있었던 까닭이다.
엘리 위젤(작중의 엘리 에제르)은 모든 유대인들이 다만 한 미치광이 정권의 인종편견 정책으로 인해 개◎돼지보다 못한 취급을 당하고. 갖은 모욕과 수치. 강제노동을 겪은 끝에 총살형에 처해지든지 가스실로 가서 집단 살해되는 처참한 광경을 보고 또 보았다. 심지어는 이제 막 걸음마를 배운 어린애가 화장터로 밀려가는 거라든지. 소년이 총살당하는 것도 목격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