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춤의 정의

등록일 2003.06.16 MS 워드 (doc) | 1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무용(舞踊) : 음악에 맞추어 몸을 움직이여 감정과 의지를 나타내는 예술
춤 : 장단에 맞추어 손이나 발, 몸을 멋스럽게 움직이는 일로서 춤을 춘다는 것은 인간의 본능적인 몸짓.
춤 과 무용(舞踊) 이라는 두 단어의 사전적 의미를 찾아 보면 두 단어는 어딘가 일맥상통(一脈相通) 하는 것 같다. 하지만, 사전에서 춤과 무용(舞踊)을 구분 지은 것에는 이유가 있지 않을까 하고 생각 한다. 여기서 내가 생각 하는 무용과 춤의 다름 점을 본다면 사전적 의미를 두고 말할 때 춤은 무용을 포함 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고 하겠다. 두 단어 모두 음악에 맞추어 몸을 움직이는 표현 동작이지만. 춤은 인간의 본능적인 몸짓, 인위적으로 만들어 지는 것이 아닌 스스로 움직여 흥(興)에 겨워 춤을 추는 것이다.
이렇게 사전적의 의미로만 정의하기란 춤 이란 단어는 정의 내리기는 너무 어렵다.
이론적으로서의 춤이란 인간의 신체운동의 공간(空間) 현싱에 의해 우리의 사상이나 감정을 표현하고 또한 미적 가치 판단을 나타내는 예술이라고 해도 무방하다.
춤이라는 것 하나를 둘러 싸고 우리는 각기 틀리는 해석과 체험들을 하기 때문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