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풀 마인드를 보고

등록일 2003.06.16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영화 감상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뷰티풀 마인드>는 1949년 27쪽 짜리 논문 하나로 150년 동안 지속되어 온 경제학 이론을 뒤집고, 신경제학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수혈한 천재수학자 존 내쉬의 이야기를 담은 동명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20살이던 존 내쉬는 기존 게임이론에 대한 새로운 분석으로 제2의 아인슈타인이라 불리었던 인물이다. 그러나 그가 주목 받는 이유는 천재이기 때문이 아니라 천재이기에 겪어야 했던 50년 동안의 정신분열증을 이겨내고 94년 노벨상을 수상, 영화보다 극적인 삶을 살았다는 점이다.

이 영화의 시작에서는 약간은 모범생이미지로 돌변한 러셀 크로우가 젊은 이십대로 분장해 있다. 장소는 1940년대 미국 프린스턴 대학 캠퍼스. 내성적이고 조용한 젊은 청년 존 내쉬. 자기 자신 속에 빠져 수의 세계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젊은 청년 존 내쉬. 표현할 수 없는 자기 자신의 내성적인 성격으로 인해, 존 내쉬는 또 다른 자신의 자화상을 만들어 둘만의 대화를 한다. 내쉬가 친구라 생각하는 인물은 바로 자신속의 또 다른 인물이다. 자신의 천재성과 표현하지 못하는 경쟁심은 또 다른 자신의 인격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도하게 된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