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천국의 열쇠"를 읽고~

등록일 2003.06.15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많은 도움되기를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인내와 청빈과 용기 있는 삶으로 일관되게 지속되었던 치셤의 생애, 신과 이웃에게 끊임없이 베풀었던 치셤의 뜨거운 사랑, 치셤은 성실하고 충성된 하느님의 사제(司祭)였으나 교회라는 조직 속에서는 인정을 받지 못하고 백안시되고 이단시되고 만다. 치셤은 외견상으로는 실패의 연속, 고난의 연속인 삶을 살았다. 로마 교구청에 붙어 출세의 계단을 요령 있게 밟던 안셀모 밀리와는 대조적인 삶이었다.

하지만 진정한 인간으로서의 길은 '성실한 마음으로 자기 양심의 명령대로 살려고 노력한 사람'의 것이며 그러한 사람에게는 그가 비록 신자가 아니더라도, 혹은 자유사상가이건, 나아가서는 무신론자이건 반드시 천국의 문이 열려 있는 것이다. 따라서 '천국의 열쇠'는 안셀모 밀리와 같은 출세주의자에게는 주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이 책은 암시하고 있다.

크로닌이 이 소설을 쓸 때에는 제2차 세계대전의 처참한 참상이 전개되고 있었다. 그는 이러한 인류상잔의 전쟁을 과연 막을 수 없는 것일까 생각하며, 인간과 세계의 참다운 이상의 상을 이 책에서 추구해 본 것이다. 그것은 말할 것도 없이 전인류가 한 형제라는 전제하에서만 이룩될 수 있다. 한 형제가 되기 위해서는 한 아버지의 아들이 되어야 한다. 즉 전인류는 한 하느님의 아들이기 때문에 형제인 것이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천국의 열쇠 `A`서평 4페이지
    천국의 열쇠라는 책을 처음 보았을 때, 과제 때문에 읽어야 한다는 압박감 때문이었는지, 종교적인 특색이 강하고 조금은 지루해 보였다. 하지만 어떤 내용인지, 천국에 갈 수 있는 열쇠란 무엇을 말하는 것일지, 어떠한 의미를 내포..
  • [감상문,천국의 열쇠- A.J. 크로닌]천국의 열쇠 (A.J. 크로닌) 7페이지
    아아.. 따사롭군. 어릴적부터 난 이렇게 느긋이 햇살을 즐기는게 좋았지. 이럴 때는 파이프에 담배를 채워 넣고 구수하게 태우는 것도 그리 나쁠 것 같지는 않은데... 글쎄, 어떤가? 자네 담배는 배웠나? 자, 그럼, 실례 아닌..
  • 천국의 열쇠를 읽고 2페이지
    정말 세상에는 아슬아슬한 일들이 많은 것 같다. 간발의 차로 행운이 되기도 하고 불운이 되기도 하니 말이다. 나도 이번 시험 때, 정말 많이 겪어 보았다. 정말 안타깝기도 하고 기쁘기도 하다. 세상을 산다는 건 늘 이렇겠지....
  • 천국의열쇠를 읽고 2페이지
    언제나 그랬듯이 대입수능이면 그 중요한 만큼이나 추운 날 이었던 그때, 난 수업에 늦을까 부랴부랴 탄 만원버스에서 조마조마한 마음을 지니고 어느 대입 시험장을 지니고 있었다. 그때 시험장 밖으로 예전 우리 부모님의 모습과 흡사..
  • 천국의 열쇠 2페이지
    "천국의 열쇠"에서는 두 청년 '안세모 밀리'와 '프랜치스 치셤'의 삶을 비교하고 있다. 그 둘은 같은 성직자의 길을 가면서도 늘 가난한 자의 편에서 검소하게 사는 '프렌치스'와 명예와 부를 추구하는 '안셀모'이다. 그런데 이..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독후감] "천국의 열쇠"를 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