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패션] 60년대 패션

등록일 2003.06.15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메리퀸트의 미니스커트 고안
사전적 의미

본문내용

60년대는 의식혁명과 인간해방의 시대, 2차 세계대전 이후 베이비붐에 의해 성년이 된 젊은 세대의 파워가 형성되면서, 기성세대에 대한 도전과 새로운 가치관이 대두된 시대였다.
1965년, 패션에서 이 시대의 의식을 가장 잘 표현하고, 그래서 선풍적인 인기를 모은 미니(mini)가 출현하였다.
미니는 60년대 초 디자이너인 자크 델라에이(Jac-ques Delahays)에 의해 첫선을 보였으며, 65년 영국의 디자이너 메리 퀀트(Mary Quant)와 조안 위르(Joan H-uir)에 의해 애호를 받기 시작하였다. 1966년에는 미니 스커트가 더욱 짧아지고, 그 영향으로 스타킹의 보급이 활발해져, 다양한 종류의 스타킹이 등장하게 되었다. 이때 가냘픈 몸매와 천진난만한 모습의 단발머리를 한 트위기라는 모델이 미니 스커트와 무늬있는 스타킹을 입고 나타났는데 그 영향으로 트위기 룩이 등장하였다.

당시 미니는 노동계급과 중간 계층 출신의 여성들이 즐겨 입었는데, 패션 전문가들과는 전혀 상관없는 자신을 위한 새로운 패션으로 창조되기도 하였다. 1965년, 66년을 통해 스커트는 점점 더 짧아졌고, 스커트 총 길이가 18인치밖에 안 되는 가장 짧은 미니 스커트가 대량 생산되어 판매되었다.
메리퀸트의 미니스커트 고안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