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감상] 음악회 감상문

등록일 2003.06.15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백건우와 함께 하는
모스크바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초청 내한공연

브로딘 "이고르 공" 서곡
쇼팽 피아노협주곡 제1번 e단조 op.11
피아노 : 백건우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제6번 B단조 "비창" op.74

본문내용

백건우와 함께하는 모스크바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초청 내한공연... 사실 이런 큰 음악회는 처음이었다. 음악회라는 것 자체에 관심이 없었고, 음악회와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했다. 언젠가부터 음악회라는 것이 부유한 사람들이 자신들의 우아함을 보이기 위한 사치라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세종문화회관에 도착해서 오케스트라와 백건우의 연주를 듣고 환호하는 사람들을 보며 그 선입견이 깨져버렸다. 음악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들, 피아노 연주를 느끼기 위해 여럿이서 모여 공연장을 찾은 학생들... 내가 가지고 있었던 그 선입견이 어리석은 것임을 깨달을 수 있었다. 그리고 나도 모르게 그들과 동화되고 있음을 느꼈다. 음악회와 거리가 멀다고 생각했던 내가 공연장에서 음악을 귀 기울여 들으며 마음속으로 느끼고 있는 사람들을 보며 나도 이들 속에 포함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된 것이다.
나는 사실 백건우란 사람이 누군지 잘 모른다. 모스크바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공연을 하는 것으로 보아서 유명한 피아니스트라는 사실만을 알 뿐이었다. 피아노 선율이 내 귀를 통해 들어와 느껴지기 시작하면서 '아...정말 잘 치는구나. 어떻게 손가락이 저렇게 빠를까...' 그런 생각이 들었다. 하루 아침에 이뤄진 것이 아니라는 것을 금새 알 수 있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