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역사] 중국은 가짜다

등록일 2003.06.15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책은 제목부터가 참 특이하다. 책의 겉 표지도 붉은 색을 띠고 있어서 왠지 강렬한 느낌을 받게 한다. 그런 느낌과 마찬가지로 이 책의 내용을 보면 현재 중국에 대해 엄청난 비판을 해놓고 있다. 제목 그대로 허구와 위선으로 점철된 중국의 두 얼굴을 고발하는 서방언론 최장기 북경특파원의 충격적인 중국 리포트라고 할 수 있다.
중국은 지금 무서울 정도로 급성장을 하고 있고 모든 사람 또한 중국이 앞으로 엄청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 그런데 이 책에선 중국을 낙관적으로 보는 사람들에게 중국은 가장 강력하면서도 가장 부패한 극소수 지배층에 의해 유지되는 비밀의 제국이며, 오늘 한국인들이 중국을 두려워하는 것은 또 다른 의미의 사대주의라며 찬물을 끼얹고 있다.
서방 언론의 최장기 베이징(北京) 특파원으로 15년 간 이 나라를 취재해온 영국인 제스퍼 베커는 극심한 불평등과 부패, 권력의 폭압으로 얼룩진 중국의 이면을 파헤치면서 중국의 미래는 없다고 단언하였다.
저자는 15년 동안의 현장 조사를 통해, 현재 세계인의 눈에 비치는 중국은 완전 '허상'이라고 말한다. 저자의 시선은 대도시의 휘황함이나 중국 관변의 홍보, 통계수치 놀음과 같은 표면적인 것에 머물지 않고 도시 빈민이나 농민들이 직면하고 있는 엄연한 현실을 향한다.
13억 인구 중에서 85%에 달하는 농촌인구가 극도의 빈곤 속에 의료와 문화 혜택에서 소외되고 대다수 도시근로자 역시 최악의 환경에서 살아가고 있는 현실을 직시하는 저자는 중국 정부가 이러한 현실적 문제들을 외면한 채 전체 국민의 2%에 불과한 특권층만이 배부른 경제발전에 매달리는 것은 미래를 저당 잡힌 허상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중국은 가짜다 감상문 3 페이지
    “중국이 미국을 뛰어넘는 경제 대국이 된대. 그러니까 중국어를 배워야해.” 우리 고등학교에서는 제 2외국어로 중국어와 일본어 중에서 택일을 해야 했다. 그때 중국어를 선택하는 친구들이 흔히 대는 이유였다. 당시에 나는 ..
  • 중국은 가짜다 - 왜곡된 중국상과 중국을 보는 편견들 5 페이지
    중국은 가짜다 중국이 경제적으로 급부상하면서 세계적으로 중국의 미래에 대한 낙관론이 펼쳐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북경특파원 출신의 영국 기자 제스퍼베이커는 <중국은 가짜다 원제:the chinese>를 통하여 중국에 대한 ..
  • 중국은 가짜다 3 페이지
    줄거리 부자들은 중국에서 가장 현대화가 잘 되어 있는 대도시와 연안지방에 산다. 그들은 그곳에서 일종의 특권을 누리며 풍족하고 여유롭게 살고 있다. 이에 반해 가난한 사람들은 서쪽의 히말라야에서 동쪽의 해안선까지 마치 계..
  • `중국은 가짜다`를 읽고 2 페이지
    독서목록에서 이 책의 제목을 딱 보는 순간 이거다 싶었다. 현재 중국의 모습이 아름답고 반짝이는 거품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으로서 나의 의견과 비슷한 생각을 가진 사람의 책일 것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나의 생각대로 이 책의 저자 ..
  • 중국 모조품 시장의 발달 원인과 모조품 시장의 긍정적 효과에 대한 분석 [중국경제, 세계경.. 19 페이지
    들어가는 말 Q: 루이비통은 짝퉁업자가 가장 많이 베끼는 상품 중 하나인데, 정말로 짝퉁이 싫겠군요. A: 짝퉁은 불법자금 세탈이나 어린이 노동착취, 약물 밀수 마찬가지로 명백한 범죄행위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무관용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