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내일로 흐르는 강

등록일 2003.06.15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영화를 즐기는 것으로만 치부해 오던 내가 접한 ‘내일로 흐르는 강’은 영화에 대한 새로운 눈을 띄게 해준 작품이다. 물론 과제 때문이 아닌 그 동안 내가 보던 시각으로서 봤다면 그다지 기억에 남지 않았을 영화였을 것이다.
독립영화라 그런지 구성부터가 남다르다. 1, 2부로 나누어져 다른 주제인 듯 하면서 하나의 이야기를 풀어 가는 것이 인상적이었다.

주인공 ‘박정민’의 어머니는 한국전쟁으로 남편을 잃고 생계를 위해 아들을 낳기 위해 여러 명의 부인을 둔 ‘박한섭’에게 셋째부인으로 시집을 간다. 정부인의 구박과 서러움을 겪으면서 아들 ‘박정민’을 낳는다. 아버지 ‘박한섭’은 지극히 가부장적이고 전통적인 한국남자로서 주인공 ‘박정민’을 애지중지 키운다. 그만의 사랑방법으로 급변하는 시대 속에서도 신식교육이 아닌 구식교육을 더욱 더 강도 높게 가르친다. 하지만 아들은 그런 아버지의 마음은 모르는 듯 자상한 옆집아저씨를 부러워한다.
어머니가 시집갈 때 데려간 아이 명희와 명수는 의붓아버지 밑에서 사랑받지 못하고 억압받으면서 반항적으로 자란다. 음악과 영화에 심취하여 의붓아버지와는 더욱 사이가 벌어지고 결국 명수는 거친 반항 끝에 가출을 하게 되고 전쟁터에 나갔다가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 또한 명희는 사촌오빠와의 위험한 사랑을 하게 된다. 명희 역시 가출하여 사촌오빠와 동거하게 되지만 결국은 사회관습에 맞서 이기지 못하고 이별을 하게 된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독립영화 에세이 , 독립영화 감상문 3 페이지
    나에게 영화나 책을 보는 일은 소소한 일상에서 얻을 수 있는 기쁨이자 그나마 내가 누리는 문화생활의 전부이다. 그러나 독립영화를 감상한다는 것은 아직은 낯설기만 하다. 흔히 상업성에 얽매이지 않은 채 자유롭게 감독의 생각을..
  • [독립영화 감상문] 채워질 수 없는 것들 1 페이지
    세상은 가득 차있다. 소리로, 냄새로, 보여 지는 것들로, 혹은 침묵과 암흑으로. 무언가 빠진다면 곧 다른 것으로 대체되어 언제나 가득 차있을 것으로 보인다. 인간은 채우려 애쓰는 존재다. 인간관계를 채우고, 사리사욕을..
  • 독립영화 만들기, 독립영화도 살아남기 특강을 듣고-독립영화에 관한 나의생각이에요~! 2 페이지
    독립영화는 정의를 내리자면 기존의 주류영화처럼 즉, 자본과 기타 권력에 영향을 받지 않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창작자의 의도가 우선시 되며 형식, 내용, 제작방식 등에서 주류영화와 차별되는 영화를 지칭한다. 상업영화는 금전적..
  • 빵과 우유 1 페이지
    우리의 산업 역군은 돌무더기로 쌓인 기찻길 틈에서 휘파람을 불며 등장한다. 직원초소가 닫혀있어 문고리에 걸려있는 근무대장을 쓰고 돌아 나온다. 열기를 한껏 머금은 아지랑이 핀 기찻길을 해머와 공구가방을 짊어지고 행진한다. 아내..
  • 잃어버린 낙원 찾기 2 페이지
    우리는 나름의 목적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다. 아니, 그래야 한다고 배워왔다. 각자의 길이라는 것이 분명히 있고 우리는 그것을 찾아내야 한다고, 그게 바로 존재의 이유라며 때로는 꿈꾸기를 강요당하기도 한다. 개인에게 주어진 삶의..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