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실습] 교육실습보고서

등록일 2003.06.15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실제 교생실습을 토대로 작석한 것입니다.

목차

교육실습 보고서

본문내용

4학년이 되어서 교생실습 수업도 듣고 실습학교도 정하면서 중학교 시절에 학교에 실습 나왔었던 교생 선생님이 생각났다. 예쁜 여선생님이었는데 짓궂은 남학생 반이어서 선생님이 결국은 눈물을 보이셨던 것이 생각난다. 그 때 선생님이 너무 좋아 실습이 끝난 후에도 계속 연락이 닿았는데, 소식이 끊어진 것이 많이 아쉽다.

실습을 나가기 전에 한 번 학교를 방문했었다. 내가 실습을 나갔던 학교는 10년 전에 내가 다녔던 학교였다. 공립이라 내가 다닐 적 선생님들은 계시지 않았다. 학교는 다른 학교에 비해 큰 편이었다. 학급수가 43학급이나 되었고, 선생님은 74분이나 되었다. 교감 선생님은 두 분이었다. 교실도 많아서 여러 가지 실습실이 있었고, 예절실도 있어서 예절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용도로 사용되고 있었다. 다닐 때는 몰랐는데 학교가 이렇게 크다는 데에 많이 놀랐다. 겉으로 보는 학교의 모습은 여전했다. 하지만 중학교 때 봤던 학교보다 조금 작게 보였다. 내가 수업 받던 교실을 가보고 싶었지만 그러지는 못한 채 교장선생님과 담당선생님께만 인사만 드리고 돌아와야 했다.

실습일이 다가올수록 긴장감이 몰려왔다. 드디어 4월 7일 아침. 저절로 눈이 떠졌다. 어색하게 정장을 입고 넥타이도 몇 번씩 고쳐 매면서 학교에 갈 준비를 했다. 집에서 가까운 거리라 시간적 여유는 있었지만 왜 그렇게 떨렸는지 모르겠다. 중학생의 신분도 아닌데 교무실에 들어서는 순간 꼭 다시 중학생이 된 것처럼 경직된 기분을 느꼈다. 애국조회 시간에 1300명 학생이 보이는 단상에 서서 학생들과 인사를 하는데 떨리는 것도 떨리는 것이었지만 가슴에서 그들에 대한 기대가 꿈틀거리고 있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