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을 반영하는 영화-은막 위의 전쟁

등록일 2003.06.15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MBC스페셜 다큐멘터리 "은막위의 전쟁"을 보고 쓴 감상문입니다. 영화가 정치등 사회현실에 의해 얼마나 좌지우지되고 있는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굴림체 10포인트 줄간격 160 한페이지 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름대로 영화를 좋아하고 많이 봤다고 생각했던 나에게 이 다큐멘터리는 적지 않은 충격이었다. 우리가 얼마나 매스컴의 노예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는가를 여실히 들어내준 프로그램이었다. 영화가 사람들 사이의 의사소통의 매체로서 기능해 왔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그와 동시에 국가의 이익을 대변하는 국민여론에 대한 국가의 창으로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은 알아채기가 힘들고 알더라도 간과하기 쉬운 부분이다. 영화를 예술의 한 장르로만 생각해왔던 나에게 경종을 울려준 기회였다.
이 프로그램에 따르면 할리우드와 워싱톤, 즉 펜타곤은 긴밀한 연관관계를 가지고 있다. 할리우드의 여러 영화사들은 자사의 이익, 즉 최소의 제작비로 최대의 이윤을 내는 것을 위해서라면 영화의 작품성과 상관없이 대본을 수정하고 등장인물의 국적을 바꾸는 등의 조치를 서슴치 않았다. 또한 국방부는 미국 군대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대중들에게 심어줌으로써 강제징용이 아닌 미국의 자율모병제도를 유지시켰다. 또한 미국의 여러 전쟁에 대한 참전을 대중이 당연하고 애국적인 것으로 느끼도록 하는 데에도 영화라는 매체를 사용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