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 심심풀이로 읽는 화학

등록일 2003.06.15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산화황이라는 녀석 아주 안 좋은 놈이다. 이산화황은 연소의 산물이란다. 연소를 하면 이산화탄소와 함께 이산화황이라는 녀석이 나오는데 이것들이 공기 중에 있다가 비와 만나서 비에 녹아서 내리면 그것이 곧 산성비가 되는 것이다. 산성비는 훌륭한 대리석 조각품들을 부식시킨다고 한다. 이 무서운 녀석을 줄이기 위해 인류는 부단히 노력 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이와 같은 화학 에너지 사용의 문제점 극복방안의 하나로 현대식 발전소를 지어야 한다. 화학 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화시킬 때는 많은 열 손실이 따른다. 낡은 시설로는 효율이 약 25%밖에 되지 않는다. 즉, 천연 에너지 자원의 1/4만이 화학 에너지에서 전기에너지로 바뀔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현대식 시설을 이용하면 30%까지 효율을 끌어올릴 수 있다. 낡은 시설을 이용할 때보다 같은 양의 전기 에너지를 생산하는데 1/5가량의 땔감이 절약되는 것이다. 따라서 대기 중에 배출되는 유해 물질도 적어진다.
이 책을 읽고 화학은 사람의 수명을 많이 연장시킨 분야중의 하나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물론 생물학의 발전도 큰 기여를 했다고 보지만 결국은 두 가지 학문이 연계되어 화학 약품을 만들어 냈고 이것이 사람의 병을 치료하고 완전 회복하게 만든 것이다. 하지만 부작용도 많다고 한다.

참고 자료

심심풀이로 읽는 화학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