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 웨일즈의 아리랑

등록일 2003.06.14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감상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아리랑’ 이라고 말하면은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하지만 아리랑이라는 말이 도대체 무엇일까? 그저 우리는 막연하게 아리랑이라는 의미는 제대로 모른 채 그냥 그런 말이 있다고만 알 수 있고 실제로 학자들이 여러 가지 설을 유추 했으나 확실한 뜻은 밝혀지지 않았다. 이 책에서는 아리랑이라는 어원의 뜻을 죽음으로 가는 길 이라는 것으로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이 책의 표지인 아리랑은 아마 김산<가명>의 인생의 험난함과 그 역경을 이겨내는 그러한 고통의 의미와 우리나라의 그런 힘든 현실 상황을 내포하고 있는 듯 하다.
이 책은 무엇보다도 한국혁명운동에 대한, 한국과 만주에서의 발생 초기에서부터 1925년 이후 중국혁명투쟁과의 공동보조에 이르기까지의 한 지도자가 겪은 이야기이다. 이 지도자란 바로 김산 이라는 인물로서 대부분 중국에서 활동해서 조선 독립운동가의 삶을 구체적으로 전해주는 책이라 생각한다.
이 책이 쓰여진 동기는 저자인 님 웨일즈가 연안에서 취재활동을 벌이고 있던 어느 날, 그녀는 연안의 군정대학에서 교사로 활동하고 있는 차분하고 조용한 이미지의 한 인물을 만나게 된다. 그는 김산이란 이름의 조선 출신 혁명가였다.(김산 - 이건 그의 대여섯 가지 가명 중의 하나에 불과함. 훗날 그의 본명은 장지락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