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세계 전자 산업을 지배한 SONY의 CEO

등록일 2003.06.14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1. 두 창업자
2. 소니의 전회장 오가 노리오
3. 이데이 노부유키

본문내용

소니는 두말할 것도 없이 20세기 후반의 세계 비즈니스계에 일어난 기적 가운데 하나요 패망 일본의 경제가 부활하는 눈부신 본보기다. 또 일본 내 기업 중에서 혼다처럼 패전 직후에 설립된 다른 많은 일본 기업들 역시 성공을 거두었지만 소니처럼 글로벌한 지위를 쌓아올린 회사는 찾기 힘들다. 그 예로 1998년 실시된 해리스 여론조사에 따르면 소니 브랜드는 미국소비자에게 지명도와 평판에서 코카콜라와 제너럴 일렉트릭을 추월하였다. 그러나 이러한 일화 등은 소니가 거둔 성과에 비하면 빙산의 일각이라 할 수 있다.
소니제국은 이부카 마사루, 모리타 아키오, 오가 노리오, 이데이 노부유키 이 네 명의 사람으로 세워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이 네 명이 차지하는 비중은 너무나도 크다.
주식회사 소니. 이부카 마사루와 모리타 아키오. 이 두 남자에 의해 지금의 소니는 시작된다. 2차 세계 대전이 끝나고 곧 평화가 찾아오면 기술이야말로 나라를 재건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첫 발을 내딛었다.
1. 두 창업자
" 두 분은 연인보다 가까웠습니다." 소니의 두 창업자인 이부카와 모리타의 관계에 대하여 이부카의 아들 이부카 마코토는 이렇게 말한다. 두사람은 우정이라기보다는 차라리 애정 비슷한 강인한 끈으로 묶여 있었다고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