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학] 한.일.미국의 성개방성과 이기주의

등록일 2003.06.14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그냥 필요하신분 참고하세요 ^^

목차

없음

본문내용

유교사상이 뿌리깊게 박혀 있는 우리나라에서 성에 대한 인식은 여성에게 냉대했다. 가부장적 가정에서 여성의 순결은 필수였지만 남성의 경우 공공연하게 개방적이였다. 사회가 발전하고 여성의 지위나 대접이 향상되면서 유교사상에 관한 고정관념은 흔들리게 되었다. 그 중 대두되고 변화되어 온 것 중 하나가 성에대한 의식일 것이다. 표면에 나타나있는 사회는 전통유교사상으로 뒤덮여 있지만 그 속의 사람들의 의식은 점점 변화하고 있었다. 그리고 그 안에서 우리의 성문화는 삐뚤어지게 자리잡게 되었다. 스와핑(부부교환 섹스), 러브호텔, 룸살롱 문화, 매매춘, 음란물 접속률 세계 1위, 휴게방, 티켓다방 등 열거할 수도 없을 만큼의 왜곡된 성문화를 형성해 놓은 것이다. 지금의 우리는 본의 아니게 여러 매체를 통해 왜곡된 성문화를 접하게 되고 은연중에 인식하게 된다.
일본의 경우 서구문화의 개방이나 대중매체를 통해 성개방의식이 많이 커졌으나 순결을 버리는 것을 일종의 신성한 의식으로 생각하는 그들만의 사고방식이 큰 작용을 하였을 것이다.
인간이 비록 이성을 가지고 있지만 본능을 가진 동물이다. 특히 성관계에 있어서의 인간은 이성을 거의 발휘할 수 없다고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