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왜란] `임진왜란은 문화전쟁이다`서평

등록일 2003.06.14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임진왜란은 문화전쟁이다`서평

목차

없음

본문내용

역사 숙제를 하기 위해 학교 도서관 역사책 코너에서 책들을 유심히 보던 도중 책꽂이에서 왠지 흥미로울 것 같은 책을 발견하였다. 그 책이 바로"임진왜란은 문화전쟁이다."라는 책이었다. 중학교때 부턴가....아님 국사에 대해 처음 알게되었을 때부터인가 잘 생각이 나지는 않지만 언제 부턴가 국사와 역사에 대해 심한 편식이 있었다. 국사와 역사는 따분하고 재미없는 것 이라는 생각이 나의 머릿속에 항상 자리잡고 있었던 것이다. 하지만 제목부터 왠지 흥미로웠던 이 책은 역시나 나를 실망시키지 않았고, 역사를 접한 뒤 처음으로 역사책이 재미나게 읽혀졌던 아이러니한 결과를 낳게 되었다.
일본은 우리와 지리적으로 가까운 나라이다. 그러나 과거 역사에서 볼 때 일본은 결코 우리와 가까운 나라가 아니었다고 많이 들어왔었다. 그 중에 특히 일본이 우리에게 행하였던 임진왜란이라는 전쟁에 대하여 관심이 가기 시작하였다. 일본과 우리 나라는 왜 지금까지 적대적 관계가 남아있고, 각 나라의 사람들이 상대방 인들을 싫어하는지, 그리고 임진왜란을 지휘했던 도요토미 히데요시라는 사람이 과연 누구인지 이런저런 궁금증 때문에 이 책을 택하게 되었다.
이 책은 1995년 3월달에 도서출판 혜안에서 발행된 것으로 페이지는 296쪽에 달하며 1990년4월22일 귀무덤과 1992년 코무덤이 각각 우리 나라로 환국된 이후에 그것과 임진왜란에 대하여 자세히 저술하려고 출판되어진 것 같았다. 저자는 김문길 교수로 일본 교토대학 문학부 일본 역사문화를 전공하였고 국립 고베 대학 석·박사 취득, 일본 역사문화 전공 등 일본에 대하여 많은 공부를 한 사람이고, 현재에는 부산 외국어대학교 동양어대학 일본어과 교수이다. 김문길 교수는 「임진왜란 코무덤연구」와 「일본 신대문자는 우리글이다」라는 일본에 대한 논문과 「일본사상과 조선」등 많은 저술서를 쓰신 분이면서 임진왜란 코무덤 환국 학술부장을 지니셨던 분이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