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19 그리고 80

등록일 2003.06.14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19 그리고 80」
이 공연은 이 강의를 듣기 이전부터 신문에서 잡지에서 인터넷에서 많이 봐왔던 작품이었다. 꽤 나의 흥미를 자극한 작품이었으나 볼 기회가 마땅치 않았는데 이렇게 우연한 기회에 보게 되었다.

작품의 감상에 앞서 먼저 느껴버린 것은 환상보다는 현실이었다..
예전에 극장을 찾아 헤매다 공연시간에 늦어 할 수 없이 보지 못하고 되돌아갔다가 다시 보러온 적이 있었다. 그래서 이번에는 여유를 가지고 극장을 찾았는데 커다란 포스터가 걸려있지 않았었다면 극장이라고 믿지 못했을.. 아니 않았을 것이다. 바깥에 비하면 안은 꽤 아늑한 편이었지만 객석으로 들어가니 역시.. 꼭 공사장에 들어온 기분이었다. 무너져가는 건물에서 공연하는 건지 아직 채 짓지 않은 건물에서 공연하는 건지.. 예전에 찾았던 극장은 무척 작았지만 이 정도는 아니었는데.. 하지만 꽉 매운 객석안의 황량함은 훌륭한 무대연출과 배우들의 연기로 덮고도 남았다.

「19 그리고 80」은 열다섯 번이나 자살극을 벌인 19세 청년과 어디 하나 의지할 곳 없지만 유쾌하기 그지없는 80세 할머니 모드의 순수하고 아름다운 사랑이야기이다. 장례식장에서 폐차장에서 건물해체작업현장에서 즐거움과 재미를 찾던 해롤드는 유쾌한 할머니 모드를 만나면서 진짜 삶과 사랑이 무엇인지를 배워간다.

「19 그리고 80」은 해롤드가 목을 맨 채 천장에 매달려 있는 장면으로부터 시작한다. 무대에 불이 켜지자 한 남자가 목이 매여 있었고 연극공연인줄 알면서도 난 너무 놀라서 입을 틀어막았다. 극중 어머니도 깜짝 놀라지만 그것도 잠시 아무렇지도 않게 목을 맨 해롤드에게 말을 건다. 체이슨부인은 아들에 대하여 정신과의사와 상담을 하고 결혼상담소를 통해 여자친구를 소개시켜주려 계획한다. 한편 해롤드와 상담을 한 정신과의사는 해롤드가 자살을 하는 등 이상한 장난을 치는 것은 어머니의 관심을 끌고 싶어서임을 알게 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