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이쿼리브리엄을 보고

등록일 2003.06.14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감상문이 많이 없더군요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2002년 개봉당시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영화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의 영화평은 그다지 나쁜편은 아닙니다. 그러기에 필자도 감상하였고 기대보단 훨씬 좋은 감동을 받아 이렇게 감상문을 쓰게 되었습니다.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한여름의 소나기처럼 멋지고 시원하다'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물론 그 내용은 그리 가볍지 않습니다.

약물에 의해 개인의 모든 감정과 개성이 말살되고 획일화된 전체주의 미래사회를 배경으로 현실 체제를 바꾸려는 한 남자의 모험을 그린 SF 액션물. 동양무술 동작이 접목된 화려하고 독특한 액션들이 볼거리로 등장하지만, 이야기 자체가 지나치게 허왕되고 과장되어 현실감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내용상 수많은 헛점과 오류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원제목 라이브리엄(Librium)은 실제로 정신적 약물 치료에 사용되는 약의 이름이었으나 어떤 이유에서인지 '균형'을 뜻하는 현재의 제목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어메리칸 사이코>의 스타 '크리스찬 베일'이 타이틀 롤을 잡았고 싸이-파이 영화에는 좀체 출연할거 같지 않은 '에밀리 왓슨'이 조연으로 나옵니다. 2천만 달러의 예산이 들었던 영화지만 개봉 3주 후에 고작 54만 달러를 벌어들이는 흥행 참패를 기록, 3주가 되었을 때는 이미 개봉관의 수는 1/10로 줄어들었습니다. 오락 영화로서 일부 관객들의 취향은 메꾸어 주었지만, 이 싸이-파이(Sci-Fi)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비버’를 통해 우울증을 그려내다 5페이지
    한때 성공적인 회사를 경영하던, 책임감 있는 가장이던 월터 블랙(멜 깁슨)은 지독한 우울증에 시달리고 있다. 이 남자는 우울증치료를 위해 할 수 있는 것은 다해보았지만 도통 치료되지 않는다. 자신을 추스릴 맑은 정신이 없는 월..
  • 영화 하렘 감상문 2페이지
    이 영화는 18세기말 오스만터키제국의 쇠퇴기를 배경으로, 한 여인의 인생을 통해 그 당시 이슬람 문화를 보여준다. 아름다운 미모를 가진 에이메이는 자유적인 의지의 여성으로 우여곡절 끝에 수도원을 떠나 무도회에서 세바스찬이라는 ..
  • [영화 감상] 파인딩 포레스터 2페이지
    이 영화의 주인공은 자말 월러스라는 16살의 흑인 소년이다. 그는 고서를 즐겨 읽고 글쓰는 것을 좋아하고 농구를 잘하는 평범한 학생이다. 자말이 사는 동네에는 집 밖으로 나오지 않는 한 노인에 대한 괴소문이 있었는데, 호기심이..
  • 영화 '집으로' 감상문 2페이지
    기차를 타고, 버스를 타고, 먼지 풀풀 날리는 시골길을 한참 걸어 엄마와 일곱 살 상우가 할머니의 집으로 가고 있다. 버스를 탄 마을 사람들과 상우 모자는 마치 선이라도 그은듯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이는 할머니와 상우의 험난..
  • 박사가 사랑한 수식 ( 감상문 ) 2페이지
    수학학술지 응모에 1등 했으면서도 "신의 수첩을 훔쳐보고 베껴쓴거”라며 담담해하는 박사. 이런 박사를 통해 비록 80분간의 기억만을 가진 노 박사이지만 그 기억 속에 박사는 자신의 모든 사랑을 숫자로서 표현하며 추억과 사랑은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영화감상문] 이쿼리브리엄을 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