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당신들의 천국을 읽고

등록일 2003.06.14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당신들의 천국을 읽고.......
이청준님은 일반인에게 너무나도 잘 알려진 작가이다. 왜냐하면 이청준님의 서편제라는 소설이 영화로 만들어지고 우리 나라 역사상 처음으로 100만 명을 기록하게 되었으니 웬만한 사람이라면 이청준님을 알 것이다. 하지만 나와 이청준님은 서편제랑은 전혀 관계가 없다 왜냐면 난 영화도 본적이 없고 책도 읽은 적이 없으니 나와 이청준님과의 관계는 축제로 이어진다. 군생활을 하던중 우연찮게 이청준님의 축제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 내용도 상당히 고급스러웠고 소제도 상당히 참신하게 다가왔다. 그리고 또 우연찮게 텔레비전에서 방송하는 축제라는 영화를 보게 되었다. 물론 이 작품도 임권택님의 작품이였다. 그리고 비디오로 축제를 한번 더 보게 되었다. 나에게 이청준님은 축제로 남아 있었다. 그리고 이번에 이청준님의 작품으로는 두 번째로 이렇게 당신들의 천국을 읽게 되었다. 그동안 단편들만 읽어서인지 웬지 이번 작품의 400여 페이지가 두려움으로 다가 왔다. 그러나 읽다 보니 역시 장편답게 사건이 있었고 인물들의 성격도 아주 잘 나타났다.
당신들의 천국 제목을 읽고 참으로 궁금한 것이 있었다. 아니 그 궁금함을 안고 작품을 처음부터 읽었는지 모른다. 왜 당신들의 천국일까? 당신들의 천국이면 나와는 상관이 없다는 말인가. 그런 의문들을 책을 읽으면서 풀기로 하고 책을 읽기 시작했다.
작품의 배경은 소록도이고 소록도는 누구나 잘 알 듯이 나환자들을 위한 섬이다. 이 섬에 조백헌 원장이 부임하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조원장은 부임하면서 많은 의문들이 있었다. 왜 안전하게 섬을 나갈수 있는데 그들은 죽음의 위험을 무릎쓰고 바다로 탈출을 하는가? 그리고 왜 사람들은 벙어리 마냥 아니 죽은 사람 마냥 아무런 말이 없는 것일까? 원장은 야심많고 꿈이 있는 사람이었다. 이곳을 나환자들을 위한 천국을 만들려고 노력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