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독후감] 마르케스의 사람이 살았던 시대를 읽고...

등록일 2003.06.14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가브리엘 가르시아 마르케스는 중남미를 대표하는 작가이다. '백년동안의 고독'을 대했을 때 보다는 훨씬 읽기 편한 작품들이었다. 주류 문화가 미국을 중심으로한 서방 문화로 평가되어온 지 오래되었다. 그의 소설은 그런 주류 문학과에 대한 거센 움직임이다.
'사람이 살았던 시대'라는 이 책은 그의 단편들을 모아 놓은 것이다. 그중 첫장의 소제목이 내 눈길을 끌었다.
'눈 속에 흘린 당신 피의 흔적' 이 짦은 단편은 내게 자유롭게 생각하기를 일깨웠다.
피의 흔적을 남긴 네나 다콘테와 그 흔적을 찾지 못하는 빌리 산체스가 이 소설의 등장 인물이다. 네나 다콘테는 지적이며, 인내심과 침착성 그리고 정열과 유머를 소유한 좋은 집안의 여자이다. 나는 여기서 그녀가 좋은 집안의 여자라는 사실을 강조하고 싶다. 이 이야기의 사실성은 바로 그녀가 고관 집의 딸이기 때문에 가능해 보이기 때문이다. 그녀는 좋은 집안의 여자가 지닐 만큼의 지적인 성품과 능력을 두루 갖추고 있다. 그래서 그녀가 4개 국어를 유창하게 한다거나 어떠한 상황에서건 대단한 인내심과 유머로 여유 있어 보이기까지 했던 행동들이 자연스럽다. 완벽해 보이기까지 한 그녀의 성격 속엔 어떤 정열 같은 것도 함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그녀와 빌리산체스의 사랑이 가능했을지도 모른다.

참고 자료

가브리엘 가르시아 마르케스는 중남미를 대표하는 작가로서 '백년동안의 고독'의 저자이며, 독후감속에는 노벨상 시상식에서 마르케스가 "당신들이 이성을 강요한 중남미를 그냥 놔두라"는 내용이 들어 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논문, 글쓰기로 항상 A+ 사수!!!!중남미의 대표문학, 콜롬비아의 저명한 작가 가브리엘 .. 10페이지
    '전염성'이라는 것은 어찌 보면 현실 세계에 만연할 수밖에 없는 현상이다. 한 사람이 사회 체제를 만들고 그 사회 체제에 순응하는 사람이 생기게 되면, 그 사회에 속하는 이상 그 체제를 따르는 사람이 늘어나는 것은 불가피하다...
  • 단편소설 선집 독후감 2페이지
    이렇듯 그의 손을 보고 일반적인 사람들은 그를 괴상한 사람이라고 생각하지만 그것은 그의 사정과 그 내막을 전혀 모르고 지껄이는 것이다. 이건 우리 현대 사회에도 만연하는 사실이다. 한 인간의 진정한 속은 보지 못한 채 겉만 보..
  • 개 독후감 (심훈) 2페이지
    삶의 세계는 `날 것 그대로`의 세계 가공되지 않은 싱싱한 날 것의 세계, 다시 말해 이론화되고 과학화되기 이전읜 구체적인 삶의 세계는 머리로 궁구하기에 앞서 먼저 몸으로 체득하는 세계이다. 소설가 김훈의 작품 가운데..
  • 단편소설 2페이지
    “단편소설이란 다루는 특이한 종류의 경험이나 그 경험을 창조하거나 모방하는 특이한 방식을 우리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어 줄 수 있는, 통합적인 장르 이론을 체계화하지 못한 것이다.” 단편소설을 읽기 전에 그것이 무엇인가를 먼..
  • 영미소설 선집 2페이지
    에밀리에게 바친 장미라는글은 전체적으로 느끼기에 어두운 분위기를 가지고 있었다. 미스 에밀리아의 집안은 사아토리스 대령이 세금을 면제한 이후 현대적 생각을 가진 다음 세대의 사람들이 새로운 의원이 되었을 때 세금을 물리려 하지..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문학 독후감] 마르케스의 사람이 살았던 시대를 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