톨스토이와 도스토예프스키 비교

등록일 2003.06.14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톨스토이와 도스토예프스키는 19세기의 러시아 문학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문호들이다. 같은 시대, 같은 사회를 살아간 이 두 작가는 그 위대함을 제외하고는 너무나 다른 세계를 형성하고 있다. 그들의 방대한 작품들은, 격변을 앞두고 진통을 거듭하던 당시 러시아 사회를 여실히 기록하면서, 동시에 삶의 가장 깊은 진실을 남김없이 드러내 보인다. 따라서 이 두 사람을 비교해 보는 것은 큰 의미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톨스토이와 도스토예프스키, 두 작가의 삶과 작품세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톨스토이(Tolstoi, Lev Nikolaevich 1828.9.9~1910.11.20)는 러시아의 소설가이자 사상가이다. 남 러시아 툴라 근처의 야스나야 폴랴나에서 출생했다. 도스토예프스키와 함께 19세기 러시아 문학을 대표하는 세계적 문호임과 동시에 문명비평가·사상가로서도 위대한 존재였다. 명문 백작 가의 4남으로 태어나 어려서 부모를 잃고 친척집에서 자랐다. 1847년 대학교육에 실망을 느껴 카잔 대학을 중퇴하고 향리로 돌아가 지주로서 영지 내의 농민생활을 개선하려 하였으나, 그의 이상주의는 실패로 끝나고 잠시 방탕생활에 빠졌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