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과 이호신

등록일 2003.06.14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가. 작가개요
나. 숲(나무)관련 표현사례
다. 숲(나무)의 역할
라. 감상

본문내용

얼마 전 홍릉에 갔을 때의 느낀 상쾌하고 시원한 숲은 새로운 기분전환이 되었다. 낯익은 나무들도 있었지만, 처음 접하는 이름의 나무가 더 많았다. 웃기고 괴상하기 까지 한 나무들의 이름은 적나라하다 할 정도였다. 언제부터인지 맑은 공기의 존재마저도 잊은 채 하늘 한번 쳐다보지 못하고 바쁘게 살아 왔던 것 같다. 홍릉에서 느꼈던 맑고 쾌적하고 편안한 느낌은 내 삶에 대한 소리 없는 외침이었다. 숲에서 느끼는 여유와 행복감은 각박한 현실에서는 상상조차 하기 힘든 일이 아닐까 생각한다. 이제는 마음 속 깊은 곳의 여유도 조금씩 제 자리를 찾아간다. 숲의 의미를 진정으로 느낄 수 있었는지는 감히 단언할 수 없지만, 내가 느낀 숲은 내 삶의 반전을 가져오기에 모자람이 없었다. 숲을 사랑한 사람 가운데 이호신이라는 화가가 있다. 그의 그림을 보고 있으면, 숲에 대한 더 많은 생각을 정리할 수 있어서 좋았다. 화가 이호신에 대한 나의 생각을 조금씩 정리 해보고 싶은 마음에서 보고서를 시작한다.

가. 작가 개요

숲과 관련된 것들을 찾으려고 도서관을 다 뒤져 찾아낸 책 중의 하나. 이호신의 전시회를 보았더라면 더 좋았겠지만 그의 그림과 글이 담겨진 『숲을 그리는 마음』이라는 이 책으로 이호신이라는 동양화가에 대한 소개를 하겠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