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학] 여성의 사회적 역할을 활성화 하기 위한 방안

등록일 2003.06.14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21세기는 여성의 시대다. 21세기에 진입하면서 여성들의 적극적인 사회 참여와 자기 성취 욕구의 강화 등 사회의 전반적인 가치관이 급격히 변하고 있다. 이제 여성의 인적 자원 개발 여하에 따라 국가 경쟁력이 좌우되는 시대를 맞아 기업이 솔선 수범하여 고용, 승진, 근로조건의 남녀 차별적 관행에 대한 구조적 변화를 가져와야 한다. 그러나 아직까지 현실은 그렇지 못하다. 세계 인구의 절반은 여성이고 노동력의 3분의 1도 여성이 차지하고 있음에도 세계 임금 총액에서 여성의 몫은 10분의 1밖에 되지 않으며 세계 부의 100분의 1도 소유하지 못하고 있다고 한다.

21세기는 직업사회로서 여성에게 직업은 필수적인 삶이 아닌가 생각된다. 그동안 대부분의 여성에게 결혼은 필수, 직업은 선택적인 것으로 되어왔다. 그러나 이제는 직업은 필수요, 결혼은 선택적인 의미를 갖게 될 수도 있다. 이제 더 이상 여성에게도 결혼이냐 직업이냐의 선택이 아닌 양자가 함께 가는 조화로운 운영 및 관리능력이 요구된다. 아울러 여성들은 자기가 원하는 직업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능력을 갖추도록 하여야 한다. 여성 인력을 훈련시키고 사회에 포괄적으로 참여토록 중앙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적극적인 지원이 요청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