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학] 미국문화의몰락

등록일 2003.06.14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의견부분 많이 썼어요~
도움되시길..^^

목차

없음

본문내용

처음 이 책의 제목을 들었을 때 미국 문화의 몰락이라니..? 미국이 왜 몰락한다는 것 일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미국하면 경제, 문화, 과학 등 최고가 아닐 수 없는 강대국이 아닌가. 하는 생각에 좀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우리나라의 여중생을 장갑차로 압사시키고도 무제 판결을 받고 아무 일 없었던 듯이 덮어 버렸던 그 대단한 미국이 아닌가? 그런데 무슨 몰락을 한다는 건지.. 예상할 수 없었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내용을 이해해 가면서 무서운 생각이 들기 시작했다. 미국이 몰락한다면 그의 주변국가인 우리나라는 미국의 뒤만 밟고 있는데 그럼 우리나라도 그 어둠 속을 따라 걷고 있다는 뜻이 아닌가? 흠칫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이제부터는 차근차근 미국의 몰락 현상과 우리 한국 사회에도 몰락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지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무엇인지.. 또 그에 대한 해결책은 없는지 내용을 정리해가며 이해해 보겠다.

이 책의 저자 모리스 버만은 문명은 생성-발전-몰락의 단계를 거친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현재 미국문화가 몰락의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한다. 미국에 가본적은 없지만 영화 또는 TV에서 해주는 지구촌 뉴스에서 미국의 모습을 보면 도시의 거리가 사람들로 붐비고 그 사람들은 죄다 정말 멋있고 일 많은 비즈니스맨 같고 바쁘고 그래서 더욱 활기 있고 생동감 있어 보인다. 하지만 버만은 그것은 거짓이라고 말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