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문화사영상강의] 세계 10대 문명 대탐사 - 에덴동산을 찾아서

등록일 2003.06.13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김양섭교수님이 수업시간에 보여주신것을 쓴것 입니다
도움이 되시길

목차

없음

본문내용

초승달처럼 생긴 티그리스 강과 유프라테스 강 사이를 발상지로 하는 인류 최초의 문명인 메소포타미아 문명이 있다. 이 지역은 이라크 지역에 해당되고 서쪽 끝은 이스라엘이다. 이 영상 강의의 주제는 성서의 역사적 정확성은 믿을 수 있는 오랜된 역사서라는 것이다. 오래전부터 기독교의 성경이 사실인지 허구인지에 대한 논란이 많았다. 성서라는 것은 종교적 관점뿐만 아니라 역사적 관점에서 쓰여지기 때문에 성경은 가장 오래된 역사서라고 할 수 있고 정확도도 높은 편이다.
사해문서의 발견은 역사탐색 방법인 이스라엘 성지에서부터 메소포타미아지역에 이르는 성서 속의 장소에 대한 이야기가 사실인지를 증명해 줄 수 있는 열쇠가 되었다. 성서고고학자들은 오래전부터 성서 속의 장소를 발견하고 증명하려고 하였다. 그러던 중 유목민들이 우연히 발견한 동굴에서 유대의 '사해문서'를 발견한다. 이 문서는 유대역사상 중요한 시기-예수와 세례요한의 시대-를 서술하고 있다. 이것의 발견은 대대적인 관심을 일으켰다. 하지만 이를 발견한 사람들은 이 석판을 파괴했다.
각종 신들과 이교도의 땅인 이러한 바빌론의 다양성 때문에 성서가 탄생했을 것이라고 추측이 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