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비교] 한일 노래 비교

등록일 2003.06.13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北の宿から
비 내리는 영동교

본문내용

北の宿から는 미야코 하루미의 3대 히트곡이다. (大阪しぐれ-오사카의 가을비, 눈물의 연락선과 함께).
일본에는 물론 외국에까지 유명한 지휘자인 岩城宏之는 일본의 3대 발명중의 하나가 엔카이며 그 대표로 이 노래를 추천했다. 그 이유는, 미야코 하루미는 이노래를 힘으로 부르지 않고 자연스럼 그 자체로 부르기 때문이라고 했다. 원래 대단한 가창력으로 힘주어 부르는 미야코 하루미의 부드러운 창법의 노래이다.
야도(宿)이라 함은 호텔이나 여관 또는 숙소라는 이야기로 우리의 집과는 다소 다른 의미이다. 여자주인공이 눈내리는 북쪽의 어느 온천가에 숙소를 잡아놓고 사랑하는 사람을 기다리는 쓸쓸한 심정이 녹아 있는 노래이다. 어두운 창에 반사되는 얼굴에 화장을 했지만 마음은 밝아지지 않네.. 화로불 앞에서 쉐타를 손으로 짜다가 문득 사하는 사람의 얼굴이 떠올라 구슬같은 눈물을 흘리는 미야코하루미의 영상으로 노래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이 노래는 1976년 12월에 발매가 되어 히트를 했다. 그 해 레코드 대상을 받은 노래이다. 그리하여 같은 제목으로 영화가 만들어졌는데, 미야코하루미가 이 영화에 출연하여 호평을 받았는데....그 배역이 온천장 종업원이었다고 한다.


都 はるみ
소화 38년(1963년)
제 14 회 콜롬비아 (주)(Columbia Pictures Corp) 전국 가요 콩쿠르(concours) 우승
소화 39년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