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 동성애 이해 와 목회적 접근의 필요성

등록일 2003.06.13 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A. 동성애란 무엇이고 그 원인은 무엇인가?
가. 동성애의 문화적 고찰
나. 동성애란 무엇인가?
다. 동성애의 원인은 무엇인가?
B. 동성애에 대한 성경적 이해와
이를 바탕으로 한 ‘거부 - 수용의 입장’ 이해
C. 오늘날 각국 ‘인권 존중의 움직임’과 교회의 움직임
D. 동성애에 대한 우리의 선교적 입장
Ⅲ. 결 론

본문내용

오늘날 동성애에 대해서, 이 세대는 무척 관대한 것처럼 보인다. 사실, 많은 일반인들이 우리의 일반적인 상식과 도덕을 기초로 해서 생각할 때 동성애가 옳지 못하다고 생각하고 있으리라 생각한다. 그런데, 동성애에 대해서 나쁘게 얘기하면, 뭔가 시대조류에 뒤떨어진 사람처럼, 혹은 고리타분한 도덕주의자로 매도당할 것 같은 분위기까지 느낄 정도에까지 이르렀다.
우선 우리 시대의 영화는, 동성애에 대한 영화들이 많다. 일반적으로 동성애에 대해서 부정적이지 않은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또, PC통신 천리안에는 동성애자 인권보호를 위한 모임이라는 작은 소모임방이 개설되어 있다. 2001년 11월초에 SBS에서는 레즈비언이 나오는 1회 짜리 드라마가 방영되었다고 한다. 성정치 문화제라고 동성애에 대해서 옹호하는 모임이 서강대에서 열리기도 했었다. 숭실대에도 곧 동성애자들의 동아리가 탄생하려 한다고 한다.(인터넷 대학 소식지 뉴스를 읽고...)
그러나 또한 이런 동성애에 대해서 사실 우리는 너무나 아는 것이 없다. 성경적으로 봐서는 옳지 못한 것이 분명하긴 한데... ‘동성애’가 어떻게 성경에서 말하는 진리와 죄에 대한 하나님의 기준에 틀린 것인지를 말해주기에는 이것에 대해 너무 무지한 형편이다. 오늘날 많은 부분에서 진리를 흐리고 ‘죄’의 기준을 모호하게 만드는 사회적인 분위기가 만연해지고 있다. 이 가운데서 우리 기독교인들이 어떻게 대처해야하며, ‘동성애자’를 어떤 시각으로 바라보아야 할 것이지가 분명 중요하다고 본다.
이에 ‘동성애’에 대한 필수적인 지식을 갖으며, 또한 이에 대한 기독교적 이해를 통해 세상의 많은 질문들에 바르게 답하고자한다. 또한 그리스도 안에서 그들을 향해 나아갈 올바른 방향을 찾는 작은 몸짓을 시도해 보려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