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곡 원천석 시비를 다녀와서

등록일 2003.06.13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견학 일정

⑴ 청량리역 ~ 원주역 (오후 12시 ~ 2시) : 설레는 마음으로 시비를 찾아 나섰다. 학교나 교회 같은 단체가 아닌 나 스스로 시비를 찾아간다고 생각하니 두려움도 앞섰다. 원래는 아침 10시에 가차에 오르려고 했으나 전날의 피곤함 때문에 늦잠을 자 일정을 2시간이나 미룰 수밖에 없었다. 청량리에서 원주까지는 2시간이라는 긴 시간이 걸렸지만 기차 여행의 낭만보다는 달콤한 잠에 취한 우리에게는 짧은 여행이었다.

⑵ 원주역 ~ 석경리 재실모운재 ( 2시 ~3시 ) : 원주 역에 내린 우리는 간단하게 요기를 하고 시비를 찾아 나섰다. 원주 관광안내도에는 원천석의 시비의 위치가 표시돼 있었지만, 원주가 초행인 우리는 버스를 타고 가기에는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릴 분더러 헤맬 것 같은 생각에 택시를 잡았다. 그러나 택시 기사님들도 원천석의 시비가 어디 있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아서 우리를 당혹스럽게 했다. 결국 입석사를 아시는 기사님을 간신히 알아서 그 분의 도움으로 석경리에 내렸다. 우리는 산길을 따라서 재실 모운재가 있는 곳까지 올라갔다. 길은 포장이 돼어있어 비교적 오르기 쉬웠지만 경사가 만만치 않았다. 가다 보니 2갈래의 길이 있었는데 하나는 포장된 길이었고 하나는 비포장으로 되어 있는 길이었다. 우리는 포장도로를 따라 길을 걸었고 약 1㎞ 정도를 걸으니 모운재가 보였다.

⑶ 석경리 〈재실모운재 → 운곡선생시비 → 묘소 → 민속자료관〉 ( 3시 ~ 5시 ) : 길의 오른쪽 길로 조금 들러가면 재실인 모운재가 있고, 그 재실 동쪽 정원에 큼지막한 돌비석 하나가 서 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박목월 시비 조사 2 페이지
    ○ 박목월의 생애 본명 영종(泳鍾). 경북 경주(慶州) 출생. 1935년 대구 계성(啓星)중학을 졸업하고 1939년 문예지 《문장(文章)》에 시가 추천됨으로써 시단에 등장하였다. 1953년 홍익(弘益)대학 조교수, 196..
  • [시인론]김소월론 8 페이지
    素月 金廷湜은 우리 겨레의 정서적 체험과 문학적 감수성을 집약한 시인이다. 시대와 연령과 성별에 상관없이, 소월처럼 폭넓은 독자들을 가지고 있는 시인은 우리의 근대시사에서 흔치 않은 일이다. 소월이 死去한지 반세기가 훨씬 지난..
  • 도종환 시인론 4 페이지
    Ⅰ. 서론 도종환 시인은 1954년 충북 청주에서 태어나 1984년 동인지 《분단시대》에 「고두미 마을에서」 외 5편의 시를, 1985년 《실천문학》에 「마늘밭에서」를 발표하며 등단했다. 1977년 청산고등학교 교사를 ..
  • 김용택 시인론 입니다 4 페이지
    Ⅰ. 서론 ‘섬진강 시인’으로 대중에게 잘 알려진 김용택 시인은 1948년 전북 임실군에서 출생하여 1982년 창작과 비평사의 『21인 신작시집』에 연작시 「섬진강」을 발표하면서 본격적인 창작활동을 시작하였다. 그의 초기시는..
  • 김춘수시인에 대한 조사 레포트 6 페이지
    본관은 광산이며, 경상남도 충무시 동호동에서 태어났다. 경기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일본으로 건너가 1943년 니혼대학[日本大學] 예술학과 3학년에 재학중 중퇴하였다. 통영중학교와 마산고등학교 교사를 거쳐 1965년 경북대학교 교수..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